만만하게 시작하는 독학 손금 - 누구나 3일이면 익힐 수 있다! 만만하게 시작하는 시리즈 1
박소영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누구나 3일이면 익힐 수 있다! 만만하게 시작하는 독학 손금

저자 박소영의 손금 관련 책을 두권 읽어 본 적이 있어, 책을 읽으며 왠지 친근감이 갔다. 독학 관련 책을 여러권 읽고 나름 공부를 조금 하였기 때문에 입문서 같은 이 책을 읽을까 처음에는 망설였다. 혹 뻔히 다 아는 이야기는 아닐까? 한번 읽고 다시 읽을 일이 없지 않을까 싶었는데, 결론은 이 책을 보기에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알찬 구성과 친절한 설명으로 마치 저자한테 직접 배우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입문성격이지만 내용이 만만치 않아 처음에는 3시간이면 다 독파할 줄 알았는데 3일을 훌쩍 넘기고도 아직 다 익히지 못하고 있어 계속 들여다 보고 있다. 옆에 두고 계속해서 봐야 할 것 같다.

기본 상식과 기본 구, 기본 3대선, 세로 3대선, 기타 선 등을 소개하는 손금 첫걸음 챕터와 본격 손금 풀이, 실전편 등 크게 3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 손금 공부에 큰 도움이 되도록 알찬 내용으로 채워져 있어 아주 만족 스러웠다. 저자의 내공과 손금을 알리기 위한 고민을 엿볼 수 있는 것 같다.

운명선 등 손금의 길이 시작위치 선명도 끊어짐 정도 방향 등등 여러가지 경우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10명의 사례까지 담고 있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손금에서 다양한 건강 상태까지 이야기 할 수 있는지 미처 몰랐다. 사주 역학계에서는 보통 사주를 20% 손금과 관상을 10%정도 비중으로 본다고 하는데, 손금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 미처 몰랐다. 사주와 관상도 관심을 갖고 있어 조금씩 공부하고 있는데, 이번 독서를 계기로 좀 더 집중해서 공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손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권해 주고 싶은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