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인생은 고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싱글턴의 시대, 고독을 인생의 가장 강력한 무기로 만드는 방법
가와키타 요시노리 지음, 황선종 옮김 / 더숲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싱글턴의 시대, 고독을 인생의 가장 강력한 무기로 만드는 방법

성공하는 인생은 고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035년에는 일본의 나홀로 세대가 전 세대의 약 40%, 한국의 경우 42.3%(현재는 25.3%)가 된다는 통계 추정을 보면 1인 가족이 현실로 다가 온 것을 느낄 수 있다. 일본에서는 1인 식당, 1인 노래방 등 1인 가족이 보편화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보편화 되고 있는 것을 체감 할 수 있다다. 케이블에서 식샤를 합시다 등 1인 가족을 주제로 하는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서도 혼자 살고 있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에 1인가족, 나홀로 세대는 이제 현실이 된 것이다.

이 책은 1935년생 유명 출판 프로듀서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혼자사는 삶에 대해 연륜이 묻어나고 실제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많은 조언들로 가득 차 있다. 우리나라 보다 앞서 고령화 시대 및 나홀로 세대에 접어든 일본의 전문가의 조언이기에 책 내용이 더욱 빛을 밝하는 것 같다.

 

성공하는 인생은 고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혼자 사는 삶을 즐기는 방법, 고독이 남자의 그릇을 크게 해 준다, 남자의 고독력과 여자의 고독력, 남자는 품격있게 살아야 한다, 고독이 인생의 후반을 즐겁게 해준다 등 6장에 각 10여개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싱글턴은 결혼을 했다가 사별이나 이혼을 해서 혼자가 된 사람을 말하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 혼자였거나, 혼자가 된 사람들을 위한 책이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혼자가 아닌 사람들도 언젠가 혼자가 될 것이기에 모두에게 유용한 책이 아닌가 싶다. 어차피 사람은 모두 혼자가 아니던가. 고독한 존재인 것이다.

일본과 우리나라 언론에서 고독사를 불행한 것 처럼 다루고 있는데 실상 그럴까 의문을 제시하는 이야기를 비롯하여, 고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혼자가 아니라고 나이가 어리다고 자신은 해당 사항이 없을 것이라 생각치 말고, 이 책을 읽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