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어떤 책을 읽는가 -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책 읽기
박경옥 지음 / 작은씨앗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권의 책 내용을 간추려 모아 놓은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SERICEO에서 여러해 동안 좋은 책을 엄선하여 추천해 오던 저자가 30권의 책을 통해 다양한 인생의 지혜와 성찰을 들려 주는 책이라 하여 반신반의 하며 읽게 되었다. SERICEO 추천 도서들은 어떤 것들이었으며, 저자가 어떤 이야기를 들려 줄지 기대감을 갖고서...

그런데 책 목차만 보고서도 심사숙고 했을 저자의 노고가 와 닿았다. 마음에 들어 해외 출장을 가면서 옆에 두고 계속 읽었을 만큼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세상을 움직이는 리더의 길, 삶과 사람에 대한 진정한 이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냉철한 안목, 인생에 대한 끝없는 질문,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공존, 내가 행복하면 세상도 행복하다 등 6장에 5권의 책들 30권을 엮어 놓았는데, 각 장의 제목들에서 저자의 메세지를 느낄 수 있었으며, 개인적으로 평소 생각 해 오던 것들이라 공감이 크게 갔다. 리더의 자격과 리더의 안목, 덕목 등 리더에 관한 책들을 시작으로 행복한 삶 단순한 삶 등 사람과 인생에 대한 고찰, 미래와 인생, 더불어 따뜻한 세상, 세상이 행복하기 위해 내가 행복해야 한다는 주제들이 명확하게 와 닿았다. 책에 소개된 30권의 책들을 대부분 읽어 보지 못했기에 저자가 책 내용을 정리해서 들려 준 것인지, 저자가 책을 읽고 느낀점을 들려주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한권 한권에서 각각 배우고 깨달음을 얻을 내용이 가득했다. 저자가 정성들여 고심하여 글을 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저자의 다음 책도 기다려 진다.

30권 저자들의 내공과 이 책들을 엮은 저자의 내공을 느낄 수 있었으며, 나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많은 도움을 받은 시간들이었다. 30권의 책들도 찾아서 읽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