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을 뛰게 하는 한마디 - 그래서 지금 행복해?
권준우 지음 / 에디터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슴을 뛰게하는 한마디, 그래서 지금 행복해?

 

서른 가까이 은둔형 삶을 살던 의사가 타태하고 무미했던 삶에서 애완동물 키우기, 스키 등 행복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물 흐르듯이 재미있게 풀어 나간 책이었다.

 진솔한 저자의 이야기에 공감이 많이 갔으며, 평소 내가 생각해왔고 고민해왔던 일들을 책에서 만나니 반갑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했으며 그래서 지금 행복한가 반문해보고 생각을 많이 하게 해주었다.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이기도 하고 무료한 삶에서 의미있고 가슴뛰는 삶으로 어떻게 변화해 가는가 잘 담고 있기 때문에 사춘기의 청소년, 20-30대 젊은이들, 사회초년생들뿐만 아니라 본인이 삶이 의미없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들 등 많은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두번이면 된다, 하다보면 된다, 사소함으로부터 배우다, 행복은 찾아오지 않는다 등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짧은 단편단편으로 이루어져있어 처음부터 읽지 않고 흥미가 가는 소주제를 골라서 읽어도 될 것 같다.

 행복에 대해 거창하게 이야기 하지 않으나, 이야기 하나하나를 읽으면서 행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게 해 주었다. 저자보다 내가 나이가 좀 더 많아서 인지 새롭거나 뭔가 삶의 통찰 같은 것 보다 생각만 하지 않고 직접 실행에 옮긴 이야기들에서 나름의 반성을 많이 하게 만들어주었던 것 같다. 치열하게 이삼십대를 보냈으나, 요즘은 회사 집만 오가며 너무 경직되고 가슴뛰지 않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된 시간이었다.

 서평을 쓰고 있는 이순간도 소중하고 행복하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 책 덕분에 무료한 일상을 탈피하고, 지금 이 순간 순간을 행복으로 채워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