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워드 101 -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 MBA
김상용 지음 / 토트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 MBA, '마케팅 키워드 101'

 

KBS1 라디오 <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 3분 라디오 MBA코너에서 다뤘던 내용을 중심으로 재구성 한 책으로 마케팅을 공부하거 실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가장 트렌디하고 핫한 101개의 키워드라는 소개가 무색하지 않은 괜찮은 책이다.

전공자도 아니며 마케팅 업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마케팅 관련 책들을 좀 읽어보았는데, 처음 이책을 접하게 되었을때는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모호한 내용을 담았거나 원론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을까, 외국책을 그냥 베끼듯이 내용을 담고 있지나 않을까 하는 우려가 다소 있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고, 책 제목처럼 키워드 들로 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잘 풀어나가고 있었다. 무엇보다 최신의 내용들도 반영하고 있는게 마음에 들었다. 착한기업, 콜라보레이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등에 관심이 많은데 그런 내용들을 비롯하여 게이미피케이션, 테카르트 등 생소한 용어들, 밴드웨건 효과, 안장현상, POP 등 이미 공부했었으나 선뜻 떠오르지 않은 내용들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정리할 수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마케팅 전공자나 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이들도 이 책을 한번 쭈욱 훑어 보면 정리도 되고, 최신 트렌드도 학습이 되고,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외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다양한 사례들이 많이 담겨 있으며, 처음부터 읽지 않더라도 마음에 드는 키워드를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어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모든 사람들에게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트렌드가 보이는 마케팅 시사용어, 키워드로 읽는 기업경영 전략, 브랜드를 살리는 카테고리 전략, 소비자는 어떻게 고객이 되는가, 타킷 설정과 시장조사의 진실, 가격결정 및 마케팅적 활용, 광고와 프로모션의 원칙과 트렌드, 유통과 소매업 그리고 서비스업 8개 파트 101가지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