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떠나는 미래여행 - 미래자서전 쓰기
조영순 지음 / 굿글로벌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꿈꾸는 자가 꿈을 이룬다 '꿈을 찾아 떠나는 미래 여행 -미래자서전 쓰기- 조연순 지음

 

미래자서전쓰기 무척 흥미로운 카피에 이끌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가 등단을 꿈꾼는 예비시인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 창작 강의와 자서전 쓰기 강좌를 하고 있어서 인지 꿈과 비전을 찾기 위한 미래여행에서 글쓰는 방법까지 알려 주는 실용적인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일러주고 있었다.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청소년을 우선 염두해 두고 쓴 것 같은 느낌을 여러번 받았다.

자신에 대한 비전과 꿈을 찾고 그런 꿈과 비전을 이루어가는 과정들을 스스로 계획하는 미래자서전을 쓸 수 있도록 돕는 책이라고 프롤로그에서 밝히고 있는데, 미래를 위한 자서전을 쓰고는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을 알려 주고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부가적으로 밝히고 있다.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을 할 때 가장 기쁘고 즐거운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그려보고 나에 대해 알아 갈 수 있는 구체적인 질문 등을 제시해 주고 있으며, 좋은 글들을 예시로 보여주고 있어, 옆에 노트를 두고 시간을 갖고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의 미래자서전을 쓰기에 나쁘지 않았지만, 똑같은 글과 예시가 여러번 중복되어 나오는 부분은 좀 개선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미래연보쓰기, 매일 조금씩 쓰자, 장면을 만들자,냉정하게 퇴고하자 등 이 책을 읽으며 꿈과 비전, 나의 인생에 대해 기존의 막연함이 손에 잡히듯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다가오는 경험을 하였다.

 

꿈과 비전을 찾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에필로그

두려움은 뒤를 돌아볼 때나 앞을 내다볼 때 생긴다고 합니다.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두려운가요? 지금 바로 절실한 마음으로 자신의 인생에 몰입해 보세요.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자신의 손으로 한자 한자 써 나가보세요. 분명 지금까지의 삶이 그렇게 실패한 인생이 아니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내가 꿈꾸고 이루고자 했던 비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