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속 사람 찾기
백현주 지음 / 순정아이북스(태경)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종기자 출신, 방송인 백현주의 톡(talk) 쏘는 힐링에세이
사람 속 '사람'찾기 - 백현주

아주 가끔 생생 정보통이란 프로그램을 봤었는데, 어떤 코너를 메인MC와 함께 진행하는 '백현주'라는 기자 인상이 깊게 남아 있었다. 일반적으로 나오는 미모의 MC와는 다른 다소 개성있는 외모의 그녀는 두세번 봤었지만 뇌리에 남아 있었는데, 최근 힐링 에세이를 펴낸것을 알고 바로 읽어 보게 되었다.
사랑 하는 사람과 함께 있어도 인생은 어차피 혼자라고 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가 이야기 하듯 사람 속에서 '사람'을 찾고누군가 늘 곁에 두고 싶은, 그런 한 사람이 되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데 도움이 되는 그런 책이었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술술 읽을 수 있으면서, 저자의 글에 위로와 희망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것을 담아낸 느낌이며, 이제 마흔에 들어선 나도 저자의 글에서 힐링을 받았는데, 개인적으로 20대와 30대 초반의 청춘들이 읽기에 적당한 책이 아닌가 싶다. 외모와 사랑이라는 키워드가 책에 많이 담겨 있는 느낌이 들었다. 10년 후 저자가 어떤 이야기가 들려줄 지 그때가 기다려진다.

책에 담겨 있는 그림이 처음에는 어두워 보였지만, 계속 보다 보니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의 속마음을 그대로 담아낸 게 아닌가 싶고, 계속 볼수록 묘한 매력이 느껴졌다. 책을 읽으며 책에 담겨 있는 그림에 어떤 느낌을 받는 경험이 많지 않은 나로서는 독특한 경험이었다.

누군가에게 소망이고 희망이 되어주는 사람, 세상을 살맛이 나게 하는 사람,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고 유쾌한 사람, 지나간 자리에 웃음과 밝은 햇살만이 드리워지는 긍정의 사람이 되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