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고 - 임윤택 에세이
임윤택 지음 / 해냄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춤,노래,패션,인연,노력,생각 6개 장으로 이루어진 울랄라세션 리더 임윤택의 꿈과 노력 열정 이야기

 

인기에 영합한 뻔한 책이 아닐까 생각했었다. 하지만 책을 읽기 시작하자 생각외로 잘 썼을 뿐 아니라,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고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세지까지 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쉽게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책을 잡자말자 순식간에 읽어 내려갔다. 초등학생 시절 우연찮게 춤을 추게 되고, 춤을 추기 위해 뚱뚱한 몸에서 다이어트 한 이야기, 춤을 추면서 팀을 구성하고, 부모님의 허락까지 받아 연습실도 마련하고, 구청장의 허락을 받아 구민회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치르고, 미사리에서 매니저가 요구하는 일반적인 공연이 아니라, 옳다고 믿는 것을 끝까지 추친하여 미사리에서 전설이 되었다는 이야기 등등 남다른 삶의 궤적을 그려온 임윤택을 알게 되었다.

각 장이 끝날때 마다 울랄라세션 동료와 주변 지인들이 바라본 임윤택에 대한 글을 담은 구성도 괜찮았다.

안된다고 하지말고 아니라고 하지말고 책 제목이 참 마음에 든다.

그리고 커다란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발 한발 내딛고 있는 임윤택의 삶과 그의 생각을 통해 나 또한 보다 노력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쉽게 술술 읽을 수 있는 메세지가 담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이외수 선생의 조언으로 이 책이 세상에 빛을 보게 된 것 같다. 출판사에서 다듬어 줬겠지만, 본인 이야기를 잘 담아 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