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강한 사장이 답이다 - 창업자금 20만 원으로 250억 신화를 창조한 ‘후이즈’ 이청종 회장의 명품경영 바이블
이청종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강한 사장이 답이다.

 

인터넷 도메인이 생소하던 시절 어린나이에 도메인 호스팅 관련 1인 기업을 시작하여 현재의 후이즈가 있게까지   이청종 회장이 고민하고 경험하고 배웠던 내용들을 기업을 경영하고 있거나 창업을 꿈꾸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이론이 아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생생히 살아 있는 노하우를 이야기 해주고 있는 책이다.

 

후이즈 이청종 회장을 시대를 잘 만나 운좋게도 손쉽게 성공 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부하 직원의 횡령, 투자인줄 알고 자금을 유치했는데 알고보니 무서운 사채업자의 돈을 받고 수년간 개인돈으로 메꾸어가며 고생한 이야기 , 5년간 법정 소송다툼, 제2금융으로 부터 자금을 받았다 고생한 이야기, 연봉계약을 했는데, 퇴직한 직원들이 소송을 걸어서 어쩔 수 없이 퇴직금을 주고 나서 배운 내용, 문제를 일으키는 직원을 퇴사시켰는데, 관련 문서를 챙겨둬야 하는 것을 몰라, 퇴직한 직원이 소송을 걸어서 어쩔 수 없이 복직을 시켰는데, 계속 문제를 일으켜 돈을 주고 사정사정해서 퇴사시킨 이야기 등을 읽고 나니 저자의 고생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

 

사업이라는 것이 무척 힘든것임을 알고 있었으나 사례사례 들을 읽으며 아~ 저런 문제들도 있구나. 이렇게 대비해야 하는구나, 등등 알지 못했던 것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쟁터와 다름 아닌 사업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그리고 경험담만 이야기 한것이 아니라 사업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 알아야 할 내용들 등 사업에 관해 이론과 경험을 잘 담아 놓은 수작이었다.

 

사업을 꿈꾸는 사람들, 사업을 하고 있으나 어려움을 겪도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 해 주고 싶은 책이다.  이청종 회장 강연이나 만날 기회가 있다면 대화를 나눠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