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에도 살아남을 주식에 투자하라 - 무극선생과 김민희 앵커가 알려주는 주린이를 위한 실전 투자 교과서
김민희.이승조(무극선생)외 지음 / 새빛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극선생과 김민희 앵커가 알려주는 주린이를 위한 실전 투자 교과서



2020년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급락했던 주식이 급등에 이어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함으로써, 이전에 주식을 하지 않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하게 되었고, 주식 관련 책들이 엄청나게 쏟아져나오고 있는 시점에 나온 책 '10년 후에도 살아남을 주식에 투자하라' 기대반 우려반의 마음으로 책을 읽어 보았다.


주식 방송 앵커의 시각과 오랜 실전투자 전문가의 감수를 거친 책에서 뻔하디 뻔한 내용이라 한번 훑어보고 버려둘 책이 아니라 오랫동안 옆에 두고 읽을 수 있거나 남다른 시각으로 투자에 대한 통찰력을 깨우칠 만한 책이면 좋겠다는 기대로 책장을 넘겼다.



대충 훑어 볼 때는 알아보지 못했지만 첫장(Hot Issue 1) 투자 키워드 ESG란 무엇인가?를 읽기 시작하면서 남들과 차별화 되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 느껴졌다. 기대를 넘어서는 순간이었다. 주린이에 가까운 저자, 영어에 능통하여 외신 정보를 소개하고 주식 방송에 참여하여 보고 듣고 생각한것을 잘 다듬어 소개 해 주고 있었다. 거기에 때로는 팁이라는 형태로 때로는 저자가 되어 (책을 읽다보면 팁이나 사례라는 별도 소개가 없는데도 저자 자신이 오랜 내공을 가졌다는 언급을 하고 있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 오랜 투자경험을 바탕으로 묵직하게 전달해 주는 무극선생의 투자전략 이야기에 크게 공감이 갔다. 애매하게 두리뭉실하게 표현하거나 본인 방송을 보라는 광고도 아닌 직관적으로 와 닿는 이야기들이 상당히 많았다.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시간을 두고 나중에 다시 읽거나 별도로 알아보면 궁금증이 풀리지 않을까 싶다.



코로나19이후 기존에 접해보지 못한 뉴노멀 시대에 33가지 이슈(ESG과 2021년 테마, 코로나가 부른 삶의 변화, 여행업계, 반도체, 통신기술, 공매도, 유동성 빋더미 경제 속 위험신호, 합리적 투자의 조건, 공시를 보는 이유, 재무제표 읽는 방법, 저평가주 찾는 마법공시 feat퀀트 , 파생상품 등)를 간결하면서도 흥미롭게 소개하고, 관련 종목과 투자 격언과 투자전략 등을 알차게 담고 있다.



1985년 대우증권 투자분석부에서 근무를 시작한 37년 투자 내공의 이승조 대표가 감수를 하고 (책 뒤표지에는 실전투자 37년, 앞 표지에는 35년 이라고 소개되고 있다), 외신 캐스터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 2021년 초까지 한국경제 TV 아나운서로 근무했던 김민희 저자의 시각으로 바라본 실전 투자 교과서.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 뿐만 아니라 주식 투자를 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