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아는 해외 취업 시크릿
주진희 지음 / 플레이아카데미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미국,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 국바별 취업 성공 전략의 모든 것

나만 아는 해외 취업 시크릿

갈수록 치열하고 좁아지고 있는 취업시장에 대해 눈을 돌려 해외 취업에 대해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깔끔하게 정리 해 놓은 좋은 참고 서적으로 여겨진다. 낮은 토익점수와 학점 해외 경험이 전무했던 저자가 졸업 6개월을 남겨두고 하루 14시간씩 준비하였으나 이어지는 불합격 통보에 희망이 줄어들고 있던 시점에 우연히 알게된 해외 채용공고를 계기로 용기를 내어 해외 크루즈회사 승무원으로 채용된 경험과 12년간 해외 취업관련 강의를 해 온 지식과 경험을 한권의 책에 알차게 담아 놓았다. 개인적으로 글로벌 기업 채용에 관심이 있어 관련정보 입수와 이력서 작성, 면접을 비롯한 각종 준비 사항에 대해 상세히 알아본 적이 있었기에 이 책이 담고 있는 정보와 저자의 조언에 절로 고객가 끄덕여졌다.

국가별 채용 시장 탐색, 채용 공고 및 해외 취업 진출 루트 탐색, 지원 자격 갖추기 등 사전준비 단계와 희망 기업 및 직무 분석, 영문 입사 서류작성 및 지원, 인터뷰 진행, 비자 신청 및 발급 등 구직 활동 단계로 해외 취업을 위한 프로세스를 프로로그에서 간략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소개 해 놓았다.

미국, 싱가포르, 일본, 독일, 호주, 베트남, 캐나다, 중국, 아랍에미리트, 인도네시아 등 10개국의 국가별 채용 시장의 유망직종, 한국인 근로 현황과 시장 전망, 임금제도, 비자제도, 한국 진출 기업, TIP을 읽으며 아하! 그렇구나 미처 몰랐던 사실도 알게되었고, 졸업을 앞둔 학생이거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 그리고 해외로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장의 채용 공고 및 해외 취업 진출 루트 탐색은 해외 취업 정보를 읽으며, 링크드인이나 국내 구직 사이트, 관심 기업 홈페이지 외에도 K-Move 스쿨이나 월드잡플러스, 잡투게더, 해취 투게더 등의 국내 운영사이트와 인디드, 페이스북(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구인의 장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등 해외 사이트와, 국가별 한인&교민 커뮤니티 활용 하는 방법 등은 새로웠다. K-Move 스쿨이나 해외취업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보면서 이 책의 주 타겟층이 이십대와 삼십대 초반이란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신규 취업이 아니더라도 해외 취업 영문 입사 서류 준비와 인터뷰 준비는 예제를 비롯하여, 작성하는 방법, 유용한 표현, 강조해야하는 항목, 저자의 노하우 등이 담겨 있기에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수평적 조직 문화, 다국적 문화를 경험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 여행 하며 일할 수 있는 환경 등이 장점 뿐만 아니라, 스펙을 우선시 하지 않기에 (아르바이트를 비롯한 직무 경험을 중요시) 의지가 있다면 자신의 현재 능력과 상황들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준비한다면 해외 취업이 어렵지 않다는 저자의 이야기를 새겨 들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