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토킹 오피스 - 직장에서 영어가 필요한 순간 잉글리시 리스타트 (English Restart)
Ellie Oh, Tasia Kim 지음, 2da 그림 / NEWRUN(뉴런)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직장에서 영어가 필요한 순간


REAL Talking Office 리얼토킹 오피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 잉글리시 리스타트 회화편4



직장에서 필요한 영어 표현과 매너를 27가지 에피소드와 구직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부분을 담고 있으며, 27가지 에피소드를 받아쓰기 할 수 있게 표현은 모두 삭제하고 그림만 담고 있는 후반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처음에는 뭔가 똑같은 그림이 두번 담겨 있고 두번째는 표현이 없길래 뭔가 싶었다. 혼자서 공부 할 수 있게 MP3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안내 되어 있으며, 혼자서 15일 동안 훑어보고, 듣고, 말해보고, 써보고, 확인하는 5가지 학습법을 15일만에 끝낼 수 있게 학습일정표도 제시 해 주고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첫날에는 18페이지에서 136페이지까지 훑어보고, 둘째날은 49페이지까지 셋째날은 50페이지에서 75페이지까지, 넷째 다섯째 날 나머지 부분을 청취하고, 여섯째날부터 여덟째날까지는 말해보고, 나머지 4일간은 MP3를 들으며 받아쓰기를 하고, 나머지 삼일간은 파트너를 구하거나 혼자서 녹음을 하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일정을 가이드 해 주는 부분이 좋았다. 손바닥 만한 크기의 작은 책자에 필요한 표현들을 알차게 담고 있으면서 보름만에 학습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책을 만들었다는게 확연하게 느껴졌다. 책을 만든 사람들의 정성과 도움이 되고 싶다는 진심 같은 것이 전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이 책은 해외에서 직장 생활을 하거나 외국계 회사를 다녀서 사무실에서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사무실에 첫 출근해서 자기 소개를 하고 동료들을 소개 받는 부분을 비롯하여, 사무기기 사용법 문의, 직장에서 단체 채팅방에서 대화 나누면서 점심 먹으러 가는 이야기등 동료 간의 커뮤니케이션, 메일 쓰기 등 업무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다. 한마디로 오늘날 사무실에서 실제 상황과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들을 담고 있는 부분이 이 책의 또다른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당일 아침 해고통보를 받고 퇴사를 하는 경우를 비롯 아직 경험 해 보지 못한 외국 오피스 문화를 옅볼 수도 잇었다. 받아쓰기 부분을 감안하면 책 두께가 절반으로 줄어 드는데, 간결하면서도 상황들을 잘 표현하고 있는 그림들과 영어 표현에서 실제 일어날 상황들을 담고 있다는게 신기할 정도였다.



외국계 회사에서 영어를 써야 하거나 해외에서 영어로 오피스 생활을 하게 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영어 공부 겸 오피스 영어 재확인을 위해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정리 및 꾸준한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