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을 활용한 나만의 RPA 만들기
안정국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 설치부터 실행하는 방법 그리고 관련 기초 설명, 파이썬 라이브러리 판다스의 개요와 불러오는 방법 관련 내용들, 마지막으로 파이썬으로 Robotic Process Automation(RPA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사전에 설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자동적으로 작동하여 수작업을 최소화 하게 하는 일련의 프로세스) 작성 사례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이전부터 파이썬에 대한 관심이 있었고 단순 수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RPA를 실제로 해보고 싶었기에, 이책에 대한 기대가 컸다. 파이썬을 처음 시작하기 때문에 책을 따라 아나콘다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 하였는데, 책에 나와 있는 것 처럼 바로 실행이 되지 않아 살짝 헤매였다. 책에서 알려주는 사이트를 접속했는데, 책에 나오는 화면이 나오지 않아서 찾아봐야했다. 영어를 모르거나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한번도 설치 해 보지 않은 사람은 헤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운받아 실행을 했더니 아나콘다 네비게이션이 나오는데 책에서는 해당 설명이 없고, 아나콘다 네비게이션에서 'Jupyter notebook' 런처를 실행했으나 아무런 변화가 없기에, 책에서 안내된 방식대로 실행을 했지만 Jupyter notebook 화면이 뜨지 않기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방법을 찾아 보았고, 추가로 도스 프롬프트에 안내 된 문장(기나긴 문장에 영문과 숫자가 섞여 있는)을 직접 타이핑 하고 나서야 책에서 소개되는 화면을 볼 수 있었다.

파이썬이나 아나콘다가 처음인 사람은 책을 보고 따라 하면서 시행착오를 약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판다스까지 진도를 나갔으며 책에 나온 내용들을 따라하며 어느정도 알겠으나, 완벽하게 숙지하고 활용하려면 좀 더 자주 사용 해 봐야 할 것 같다. RPA 활용 부분은 문법이나 예제까지는 따라하고 이해 했으나, 나만의 RPA를 만들려면 좀 더 시간과 숙련이 필요 할 것 같다.


파이썬과 RPA에 대한 궁금했던 것을 어떻게 하는지 실질적인 예시를 다루고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으며, 완전 초보들도 이 책으로 학습 하고 사례를 통해 자신만의 RPA를 만들 수 있겠으나 완전 초보 보다는 기본 이상의 레벨에서 RPA에 대한 사례를 따라 해 보면서 한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책이라 여겨진다. RPA에 대한 사레를 직접 해 보고 이해도를 높이고 내 것으로 만들어서 빠른 시일내에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레벨업 하기 위해 이 책을 당분간 계속 옆에 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