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님, 이달의 영업이익이 얼마입니까? - 왠지 잘 풀리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김상기 지음 / 치읓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왠지 잘 풀리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대표님, 이달의 영업이익이 얼마입니까?

부자 CEO가 3년차에 곡 한번은 넘었던 경영전략이 숨겨진 비밀

지금 돌이켜보면 결국 내가 지나온 기른 '배움과 성장'의 과정이었다.

프롤로그에 나오는 저자의 말에 공감이 갔다. 세무회계, 경영관리관련 직장 생활과 독립하여 컨설팅 등의 업무를 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 인사이트를 읽을 수 있는 살아 있는 책이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지만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어 사회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갖고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특히 대기업 등 회계 서비스가 원할하게 되고 있지 않은 기업에게는 실질적이고 도움되는 내용들을 제공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왠지 잘 풀리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3년차에 꼭 한번은 넘어야 할 '숫자'경영전략, 부자 CEO가 작성하는 경영 장부의 비밀, 자산의 크가가 아닌 현금의 흐름에 집중하라, 사업하지 말고 장사하라 등 5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오랜 직장 생활과 아웃소싱,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인지, 인용과 사례, 어디에 관심을 갖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알찬 내용을 어렵지 않게 잘 담고 있음이 느껴졌다. 저자 본인의 지식과 통찰을 이 책을 통해 널리 공유하고 싶다는 것이 와 닿는 책이었다.

충분한 수익(이익)이 창출되고 있는가? 재정(돈)의 흐름은 원활한가라는 질문에 깊은 고민을 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경영자들은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현금 흐름의 중요성을 항상 인지하고, 숫자를 통한 경영전략 등 기본이면서 중요한 원칙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회계는 어려우니 나와 별개의 영역이라 생각하지 말고 경영, 회계부서가 아니더라도 회사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