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일본어회화 & 이메일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실전 독학서
오가와 카즈에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핵심패턴만 담은 실전 독학서

비즈니스 일본어 말문이 트이는 가장 빠른 길은 '패턴'입니다.

오래전 일본어를 공부하다 중도에 그만둔 이후 다시 공부를 하고 싶었으나 차일피일 미루다 공부를 할 계기를 찾고 있었는데

패턴으로 담은 간결하며 정리가 잘 된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지만 초급이나 중급정도의 학습을 했었던 사람들에게 (최소한 히라가나 이상은 알고 있어야) 실제 생생하고 실용적이며 비즈니스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와 표현들을 패턴으로 학습하여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게 마음에 들었다. CD가 함께 제공되고 있는데 요즘 노트북에 CD Player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별도 ID등을 부여하여 온라인에서 음원을 들을 수 있게 해 주면 좀 더 좋았을텐데 하는 다소의 아쉬움은 있었다.

아무튼 한국인 남편을 둔 일본인 저자가 집필하였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비즈니스 일본어를 저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저자와 출판사가 고심하여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졌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오십음도와 일본어 동사의 종류와 활용, 일본어의 경어(존경어와 겸양어), 200개 패턴을 8주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순간패턴 8주 학습 플래너(1차 시도, 2차 시도), 비즈니스 일본어 기초패턴/비즈니스 전화 일본어/비즈니스 이메일 일본어/비즈니스 상담 및 거래/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일본어/비즈니스 회의 일본어/비즈니스 해외 출장 등 7개파트 200개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주 단순하고 양이 얼마 되지 않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용적인 200개의 패턴과 실전 예문들에 은근히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일본어 특히 업무적으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 내용과 구성뿐만 아니라 책 표지의 재질과 촉감 그리고 활자 크기와 구성들이 세련되고 가독성이 좋아서(조명에 빛이 반사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내용뿐만 아니라 디자인고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옆에 두고 틈틈히 일본어를 다시 시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간결하면서도 실용적인 일본어 학습 교재를 만나게 되어 한번이 아니라 꾸준히 연습하고 학습해야겠다 다짐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