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 컴플리트 일러스트레이션 북 끝과 시작
후루다테 하루이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소개할 책은 후루다테 하루이치 작가의 첫 대형 화집, <하이큐!! 컴플리트 일러스트레이션 북 끝과 시작>이다. 책은 2012년부터 2020년까지 총 8년 반 동안 연재된 <하이큐>의 소년점프 본지와 단행본용으로 그린 수많은 컬러 일러스트 원고를 완전 수록하고 있으며, 브라질 취재 르포 만화나 작가의 코멘트 해설, 후기 등 하이큐와 관련된 여러 가지를 알차게 담고 있다. 정가는 40,000원으로 꽤 비싼 편이지만 대형 화집답게 크기도 남다르고, 400페이지에 가까운 두께로 그만한 값어치를 충분히 하고도 남는 수준이다.







첫 페이지를 펼칠 때부터 빼곡히 풀 컬러 일러스트로 차 있는 책. (물론 위 사진이 첫 페이지는 아니다) 400페이지에 달하는 책 중 350페이지 이상이 일러스트이니 그 양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갈 것이다. 컬러 원고를 완전 수록하고 있다 보니 이전에 봤던 2021, 2022 달력에 수록된 일러스트와 겹치는 부분도 있는데, 그것을 제외하고도 훑어보는 데 제법 시간이 걸렸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



앞선 큼지막한 일러스트 말고도 콜라보 그림이나 SD 캐릭터 등 귀여운 그림들도 많아 보는 재미를 증가시켰고,



권두 컬러를 포함한 단행본 속의 컬러 원고도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아두었다.



이 외에도 역시 풀 컬러의 브라질 취재 르포 만화,



여러 특전 일러스트 모음,



수많은 일러스트들과 작가의 코멘트까지. 정말 하이큐의 일러스트와 관련된 모든 것을 알차게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작가 자체를 알아가는 것도 좋아해서 여러 사진과 글이 담긴 작가의 작업실 부분도 재밌게 읽었고,



길고 긴 책의 마무리는 작가의 후기로. 사실 나도 하이큐를 처음 봤을 때 그림체가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이런 후기를 읽으니 웃프면서도 만화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면서 인기리에 완결을 낸 작가가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끝과 시작'







* 대원씨아이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