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드윈 교의 악마 2
마시바 나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10월
평점 :
이번에 소개할 만화책은 마시바 나오 작가의 <보드윈 교의 악마> 2권이다.
소원을 들어준다는 악마, 조슈아가 살고 있다는 보드윈 교. 유복한 가정의 아이들만 입학하는 이곳에 서민이지만 장학생으로 입학한 유진은 다른 학생들에게 무시를 당하곤 한다. 그러다 우연히 조슈아라는 이름의 친구를 두 명이나 얻게 된 유진. 소문과는 다르게 그들은 평범한 학생이었지만, 그들의 주위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건들이 일어나곤 한다. 과연 악마 조슈아는 실존하는 것일까? 두 조슈아와 친구가 된 유진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2권에선 로즈레이크 행사 장면이 나온다. 귀족에 정치가, 어마어마한 인물들이 모이는 이 행사에서 조슈아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하지만 행사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조슈아가 탄 보트가 심하게 흔들리더니 조슈아가 물에 빠지고 만다. 셰퍼드 선배의 빠른 대처로 구해졌지만 깊은 잠에 빠져 눈을 뜨지 못하는 조슈아.

유진은 그런 조슈아를 걱정하고 있었는데, 그때 나타난 조쉬가 그럼 악마에게 부탁해 보자며 그를 학교와 이어진 숲에 있는 낡은 예배당으로 데려간다. 그곳에는 많은 학생들이 조슈아에게 소원을 빌고 있었고, 유진도 속는 셈 치고 조슈아를 깨어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곧바로 조슈아는 눈을 뜬다. 하지만 역시 악마에게 부탁해 소원을 이뤘다고 자랑하고 다닌 브라이언이 이유를 알 수 없는 사고로 다치게 되고, 그것에 겁을 먹게 된 유진. 유진은 그것을 그 고민을 조슈아에게 털어놓는데, 조슈아는 그때의 이야기를 듣더니 어쩌면 악마는 조쉬일지도 모르겠다고 이야기한다. 지금까지 조쉬가 했던 행동이나 대사가 겹쳐 보이며 뭔가 쎄함을 느낀 유진이었지만, 조쉬 역시 좋은 친구라며 의심하지 않기로 한다.

하지만 조슈아에게 그 말을 들은 이후 유진은 조쉬를 똑바로 쳐다보기 힘들어졌고, 조슈아는 그를 지키겠다는 명목으로 조쉬와 의도적으로 멀어지게 한다. 조쉬뿐만이 아니라 셰퍼드 선배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에게도 유진에게 위험한 일을 시킬 수 없다며 거리를 두는 조슈아. 이상함을 감지하고 유진을 도와주려 한 코디에게 폭력을 행사하기도 하며 집착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에 결국은 조슈아의 손을 뿌리친 유진. 사실상 유진에겐 큰 잘못이 없었지만, 자신의 어영부영함 때문에 조슈아와 조쉬를 멀리하고 상처를 준 것 같다며 슬퍼한다. 그런 유진과 우연히 마주친 와이즈 선배는 그의 사정을 듣고 조언을 해준다. 조언을 들은 유진은 솔직하게 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조슈아와 조쉬를 찾아가 진심을 전하고 다시 좋은 친구로 남을 수 있게 노력한다.

그렇게 좋게 끝날 것 같던 2권이었지만, 또 하나의 사건이 일어나며 분위기는 반전된다. 유진과 같은 반 학생인 리처드가 두 조슈아와 유진이 없을 때 반에 좋지 않은 여론을 형성하고, 그들을 따돌리기로 한 것. 이동수업인데도 그 사실을 알리지 않아 세 명을 수업에 참가하지 못하게 만들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며 "이건 악마재판이에요."라고 이야기한다.
리처드는 누구이며 또 왜 그들을 따돌리려고 하는지, 계속되는 의문점인 조슈아의 정체까지, 흥미롭지만 많은 의문점 또한 남기는 2권이었다. 이번 권에서는 본편 말고도 특별편 두 개가 추가 수록되어 있으니 재밌게 읽어보시길.
* 대원씨아이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