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드윈 교의 악마 1
마시바 나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소개할 만화책은 마시바 나오 작가의 <보드윈 교의 악마> 1권이다.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은 언제나 장미로 둘러싸인 보드윈 교. 이곳은 귀족 자녀와 유복한 가정의 아이들만 입학하는 명문 사립 학교로, 졸업하면 장래가 약속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한다. 하지만 주인공 유진은 서민 출신이지만 장학생 신분으로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공부도 잘하고 착한 유진이었지만 다른 학생들은 서민 출신인 그를 그렇게 좋게 보진 않았다.
특히 코디라는 녀석은 매번 유진을 무시하고 괴롭혔다.

한편, 보드윈 교에는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온 소문이 있었다. 바로 조슈아라는 이름의 악마가 살고 있고, 그 악마는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기 때문에 역대 성공한 졸업생들은 다들 그 악마와 친구였다는 것. 유진도 그 소문을 아버지에게 들어 알고 있었는데, 아버지는 조슈아는 그 힘만큼 좋지 않은 소문도 있으니 친하게 지내지 말라고 한다.

그리고 소문이 사실인 것인지, 유진과 같은 학년에 진짜 조슈아라는 학생이 다니고 있었다. 그의 이름은 조슈아 가렛. 조슈아가 진짜 소원을 들어주는 악마일 수도 있고, 애초에 그의 가문 자체도 엄청난 집안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학생들은 그와 어떻게든 친해지려고 안간힘을 쓴다.

유진은 소원을 들어준다는 그 소문에 큰 관심이 없기도 하고, 아버지가 조슈아와 얽히지 말라고 했기 때문에 처음엔 조슈아에게 전혀 다가가지 않는다. 하지만 어느 날 우연히 곤란한 일을 겪고 있는 조슈아를 도와주고, 얼떨결에 그와 친구가 되어 버린다. 악마라는 소문과 달리 조슈아는 정말 착한 소년이었다.

물론 유진이 무엇을 바라고 조슈아와 친구가 된 것은 아니지만, 안 그래도 서민이라 마음에 들지 않는데 조슈아와 친구까지 되어버린 것을 본 코디는 유진을 더 좋지 않은 눈빛으로 본다. 코디는 유진이 아끼는 만년필을 몰래 가져가 태워버리려고도 하는데, 그 사실을 안 조슈아가 유진에게 대신 만년필을 찾아다 준다. 그러고는 "분명히 (코디에게) 벌이 떨어질 거예요."라고 말하는데, 다음날 코디는 팔이 부러진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 사건으로 인해 머리가 복잡해진 유진. 하지만 얼마 후 머리를 더 복잡하게 만드는 사건이 일어나는데, 바로 자신의 기숙사 룸메이트로 온 친구의 이름도 '조슈아' 란즈베리였던 것. 조쉬(조슈아와 구분하기 위해 쓰는 이름)의 등장은 다른 학생들에게 '누가 진짜 악마지?'라는 궁금증을 갖게 했지만, 그들을 전혀 편견 없이 보는 유진은 금방 조쉬와도 친한 친구가 된다
두 명의 조슈아와 친구가 된 유진. 악마 조슈아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일까?
유진의 학교생활은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 대원씨아이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