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다낭.호이안.후에 (다낭 현지 업체 쿠폰 수록) -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 지음 / 길벗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 전 12월 말 ~ 1월 초에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에 다녀왔다. 새해를 해외에서 맞이하는 것은 처음이라 엄청 설레고, 두근거리는 여행이었다. 그런데 여행을 미리 준비하기에는 12월이 너무 바쁜 시기라서, 여행 직전까지도 거의 일정을 짜지도 못하고 맛집을 찾아보지도 못했다. 그래서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여행 책을 한 권 읽어보게 되었다. 바로 『무작정 따라하기 다낭』 편! 길벗 출판에서 내놓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여행을 갈 때 한 권쯤 있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하와이, 괌, 상하이, 뉴욕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여행지라면 거의 모두 소개하고 있는 것 같다. 나도 이 시리즈의 모든 책을 읽어본 것은 아니지만, 예전에 오사카 여행갈 때 큰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다낭을 여행갈 때도 읽어보게 되었다.

일단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이다. 1권은 다낭, 호이안, 후에 지역의 다향한 여행 주제를 소개하고 있다. 볼거리(인기 명소, 세계문화유산, 해변 명소, 테마파크 등), 먹거리(로컬 푸드, 인기 맛집, 가족 레스토랑,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베트남 커피&카페, 디저트, 베트남 맥주), 체험(밤 나들이 명소, 수상 액티비티, 이색 체험, 에코 투어&쿠킹 클래스, 스파&네일). 쇼핑(인기 쇼핑 리스트, 대형 마트, 재래시장, 기념품&선물, 아오자이), 호텔&리조트(요즘 뜨는 호텔, 가성비 좋은 호텔, 트랜디 호텔, 독채 빌라, 패밀리 리조트, 첫날 묵기 좋은 호텔, 럭셔리 호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2권은 다낭, 호이안, 후에 지역을 세부적으로 나눠 지도와 여행 코스를 함께 적어놓았다. 정말 필요한 내용이 세세하게 모두 다 담겨져있는 느낌을 받았다.

  나는 원래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 계획을 세세하게 짜는 편인데, 이렇게 즉석으로 맛집을 찾아보고, 볼거리도 약간 즉흥적으로 찾아보는 느낌이 좋았다. 원래는 관광을 위한 여행을 많이 다녔다면, 베트남 다낭에서는 휴양을 하는 여행을 한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특히 마사지도 받고, 호텔 및 리조트에서 푹 쉬고 야경도 감상하며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 무엇보다 마사지 최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