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신들 ㅣ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홍은영 그림)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홍은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그리스 로마신화 라는 제목자체부터 어려움이 나를 압박한다. 하지만 요즘 그 열풍이 너무도 세게 분다. 나만 안읽으면 바보가 될것같아 도서관에도 가보고 서점에 가봤지만 내나이때에 읽을 수준의 책을 집어들면 꽉 막힌 느낌이 나의 눈을 책으로부터 떨어지게 만든다.
요즘은 주로 인터넷서점을 활용하는 편이라 거의 매일 들르지만 몇주간 베스트셀러에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 신화가 뜨고 있었다. 만화라... 흥미있으면서도 이해가 쉬울 것 같았다. 하지만 만화라고 해서 전부다가 좋은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말도안되는 유머로 내용을 흩트리는 것도 있고... 하지만 베스트셀러라는 호기심에 내용을 살펴보았다. 앗! 어린이를 위한... 처절했다. 내나이에 만화를 읽을 수밖에 없는 내자신이 초라하고 한심해보였다.
하지만 나는 1권부터 샀다. 그림이 남자는 너무 잘생기고 근육질몸매에 여자는 죄다 예쁜모습을 띠는 유치함이 있었다. 하지만 중요한 내용을 훑어보기엔 안성맞춤이었다. 읽다가 싫증도 나지 않고 내용의 핵심을 파악할수도 있고, 꽤 괜찮았다. 그래서 10권까지 다읽은후 내나이에 맞는 책을 읽는다면 훨씬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알 것이다. 소설을 보기가 두렵고 어렵다면 먼저 만화를 보면 좋을것이다. 책한권당 200페이지 분량이라 다른면으로보면 보기 쉬울수도 있겠지만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만화로 나온것이라면 이책을 적극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