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길어 올리기 - 그 설핏한 기억들을 위하여
이경재 지음 / 샘터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기다리는 설렘과 선물처럼 품에 안기는 이야기의 인연이 참 좋다. 그것은 일상에 즐거움이라는 에너지를 가져다준다. 입곱번째로 만나게 된 이야기는 이경재 작가님의 '시간 길어 올리기(그 설핏한 기억들을 위하여)' 이다.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경험했던 옛 추억에는 사람과 자연 그리고 음악, 영화 등의 문화 예술이 담겨있다. 그것을 경험해보지 않았어도, 상상해보는 것으로 나만의 간접 경험을 만들어간다. 작가님의 이야기를 듣다가 오랜만에 그리운 분을 생각하게 되었다. 잠시 책을 덮고 법정 스님의 법문 영상을 찾아보았다. 열반에 드신 법정 스님의 말씀은 여전히 우리의 곁에 있다. 살아생전에 뵌 적은 없지만 법정 스님의 말씀은 힘들었던 어느 시절에 마음을 밝혀준 등불이었다. 지금도 앉은 자리에서 바로 보이는 곳에 법정 스님의 책이 있다. 오래전 샘터에서 시리즈로 엮은 책과 무소유. 오두막 편지는 어디에 있을까.. 좋은 말씀은 후대에까지 계속 전해져야 한다는 생각인데 자신의 이름으로 낸 출판물을 더 이상 출간하지 말아달라는 법정 스님의 유언이 그 당시에는 이해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조금은 알 것 같다. 그 동안 풀어놓은 말빚을 다음 생애 가져가고 싶지 않다는 말씀이 어떤 뜻인지..
이경재 작가님이 들려주시는 추억의 이야기를 만나는 시간이 좋았다. 그리고 바코드만 찍으면 만날 수 있는 음악 덕분에 일상에 리듬을 더할 수 있었다. 작가님의 추억과 취향이 담긴 음악을 만나는 일이 흥미로웠다. 그리고 언젠가 그 어느 나라를 여행하고 있는 내 모습을 그려보기도 한다.

#시간길어올리기 #이경재산문집 #에세이 #산문집추천 #수필 #책추천 #샘터 #산문집 #책으로산책하는시간 #이야기를만나다 #샘터단행본물방울서평단 #고맙습니다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