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면 - 집에서 만드는 쉽고 간단한 면 요리
배현경 지음 / 샘터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샘터 단행본 물방울 서평단, 여섯번째 인연이 된 책은 블로거 예쁜밥님의 레시피 북 '한 그릇 면'이다. 우리나라 대표 면 요리인 잔치국수가 책의 표지다. 뽀얀 국수 위에 채썰은 애호박과 당근, 양파, 표고버섯, 계란 고명이 먹음직스럽다. 젓가락으로 고루 섞어서 후루룩 한 입에 잘 익은 김치를 곁들이면 정말이지 세상 어떤 음식도 부럽지 않다. 그 순간은 그야말로 잔치국수가 최고다!
이제껏 요리책 중에 끝까지 본 책이 없었는데 서평을 해야하니 곁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펼쳐보았다. 칼국수와 국수, 이색적인 국수 김말이와 해초국수, 다시마면 등 우동과 쌀국수 그리고 친근한 라면과 파스타까지 정말 다양한 면 요리의 세계가 펼쳐진다. 요리를 만날 때마다 곤욕스러웠던 것은 해소할 수 없는 식욕이었다. 당장 만들 수도 없거니와 요리치인 나에겐 다소 난이도가 느껴지기도 했다. 그렇게 맛에 대한 상상은 허기짐을 동반했지만 어쩐지 재미있었다.
책을 보다가 '이거다'하고 마음이 동한 요리에는 표시를 해두었다. 가만히 살펴보니 블로거 예쁜밥님은 모든 음식에 면을 더했다. 책에는 백여가지가 넘는 면 요리가 있는데 조금은 의문이 들었다. '레시피 북을 만들기 위해 고심한 요리도 있지 않을까, 실제로 즐겨먹는 면 요리가 이렇게나 많다고? 정말!' 실제로 저자가 즐겨먹는 레시피라면 이 중에 어떤 것을 즐겨 들고, 좋아하는지 궁금하다.
요리도 요리지만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순간은 시작하는 글에서 였다. 글쓴이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장면에서 이미지로 떠오른 장면이.. 다시 돌아오지 않는 소중한 추억은 그리움이자 삶의 에너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평소 독서 습관대로라면 만나지 못했을 분야인데, 요리책만이 가진 매력을 알게 된 계기였고 덕분에 좋은 시간이었다. 😌💕

#한그릇면 #한그릇밥 #예쁜밥 #요리책 #요리서 #레시피 #레시피추천 #책추천 #샘터 #물방울서평단 #샘터단행본물방울서평단 #고맙습니다 #잘읽었습니다 #책으로산책하는시간 #맛을상상하는시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