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 생각을 생각하는 철학 그림책, 2023 중소출판사 출판콘텐츠 창작지원 사업 선정작 마음그림책 18
자연 지음 / 옐로스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떤 생각들을 품고 지내시나요?

그림책을 통해 생각에 대한 생각을 깊게 해 봅니다.

 

생각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 생각이 없으면 살아 있는 게 아니야. 생각은 생명이니까.(본문 중에서)

 

생각생명이라는 문장이 콕 박힙니다. 한 번도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돌이켜보면 눈 뜨고 잠들 때까지 머릿속에서 이런저런 생각들을 합니다.

생각이 너무 많아서 스스로의 발목을 옳아 메기도 하고 뜬금없이 뭐든 잘 될 거라는 생각으로 몸과 마음이 솜사탕처럼 가볍게 둥둥 뜨기도 합니다.

 

그림책 <생각>의 절제된 색감에 마음이 차분해지는데요. 따뜻한 차를 곁에 두고 그동안 모아왔던 작가의 생각들을 꾹꾹 눌러썼을 것 같은 깊은 문장을 음미하듯 읽어 내렸습니다.

내가 다양한 환경에서 겪은 감정들은 결국 생각에서 비롯되었음을, 그리고 나의 생각으로 남을 웃기던 울리던 화나게 하던 결국은 나를 나로 살기 위한 끊임없는 표현일 것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어요.

 

저는 요즘 봄 햇살을 맞이할 생각에 몹시 설레고 있어요.

<생각>

어떤 생각 중이신가요?

그 생각들이 나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스스로의 사색에 잠기게 하는 책입니다.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하는 철학 그림책 같지만 사실 맛있는 음식 앞에서, 재밌게 생긴 사물 앞에서 타인을 앞에 두고서 등 한 여름 쑥쑥 자라는 나뭇가지처럼 확장에서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꼭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선물 받았습니다. 진심을 담은 리뷰를 작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