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 또 목욕할래요! ㅣ 또또 아기그림책
기쿠치 치키 지음, 최경식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9월
평점 :
아이가 30개월이 좀 안됐는데 너무 좋아하는 책이에요. 저와 늘 목욕시간을 함께 갖는데 그 장면이 고스란히 이 그림책에 담겨 있어 그런 것 같더라고요. 워낙에 물을 좋아하는 친구인데 좋아하는 부분을 누군가 함께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목욕시간은 아이와 찐하게 스킨십을 할 수 있는 순간이고 좋아하는 물장난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순간이죠. 이 시간을 담은 것만으로도 호감도가 상승하는 책입니다. 물론 목욕시간을 즐기지 못하는 친구들도 이 책을 보면 마음이 음직일지도 몰라요~
찰랑 거리는 물을 연상케 하는 하늘색의 면지를 시작으로 물을 흠뻑 먹여 슥슥 그린 것 같은 그림에서 주인공 곰곰이의 밝은 웃음이 부푼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좋아하는 장난감을 욕조에 담고 푸르르 물보라를 일으키며 풍덩 뛰어오르는 장면은 저희 아이가 가장 흥분하는 장면이에요. 이 장면만 보면 “옷 벗고~~나도 수영할래!” 하면서 물을 휘젓는 흉내를 내며 아이는 그림책의 한 장면이 되고 싶어 해요. 사실 아이와 목욕하는 것.....쬐끔... 귀찮은데 <아빠, 또 목욕할래요!>를 읽고 틈만 나면 “목욕할래!”를 외친답니다.
비슷한 또래인 곰곰이를 통해 아이도 경험이 있는 친숙한 상황을 보며 같이 기뻐하고 신나하며 책으로 공감능력치 +1을 올려봅니다.
부쩍 따라하고 본인이 뭐든 해보려는 시기라서 그런지 곰곰이 동작 하나하나를 아빠와 노는 모습들을 눈여겨보더라고요. 이 책... 종이책 말고 물놀이 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사심 가득한 생각ㅎㅎ
<아빠, 또 목욕할래요!>는 BIB황금사과상을 받은 기쿠치 치키 작가가 아들과의 실제 경험을 담은 것이라고 해요. 그렇기에 꼬꼬마 친구들에게 인기 만점 책이 되지 않을까요?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선물받았어요. 진심을 담은 리뷰를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