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가방 안에는? 타인의 취향 2
이주미 지음 / 씨드북(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가방 안에는?>


책의 제목만으로도 제 가방 속을 떠올려 봅니다.

제 가방 안에는 물티슈, 기저귀, 물병, 뽀로로 비타민, 아이의 여벌 옷,

이렇게 주로 넣어 다녀요. 저의 하루는 책과 아이와 함께 흘러갑니다. 누가 봐도 책 읽는 육아 맘입니다.

가방을 챙겨 다니는 일이 일상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당신의 가방 안에는?>덕분에 한동안 제 가방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기도 했네요. 넘 소중한 내 가방~

 

주인공 아이에게 새로운 가방이 생겼어요. 새 가방에 무얼 채울까 고민하면서 문득 다른 사람들의 가방 안을 궁금해 합니다.


동생 가방 안에는 동화책, 애착 인형, 고양이 간식 등 귀여운 하루가 들어 있고요

엄마의 가방 안에는 화장품 손가방, 사원증, 태블릿 피시, 영양제, 업무 수첩 등이 들어있어요.

짝꿍의 가방 안에는 수영복, 오리발, 수영 안경 등이 들어 있어 친구가 좋아하는 것도 슬쩍 알 수 있고요.

주인공은 과연 어떤 물건들로 새 가방을 채울까요? 마지막에 주인공의 가방 안을 가득 채운 물건들을 보며 어떤 하루를 보낼지 상상해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아마도 곤충을 좋아하는 친구일거라고 얘기하더라고요. 제 생각은 조금 다른데.. 과연 어떤 하루를 보내게 될까요?

 

<당신의 가방 안에는?>을 읽고 나니 문득 다른 이의 하루도 궁금해지더라고요. 남편이나 아이, 우리 엄마, 옆집 엄마 등의 하루는 어떨지, 혹은 가방 안에 넣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책을 같이 읽은 초등학생인 첫째 아이에게 물어보니 책 대신에 축구 용품을 넣고 싶다고 말하네요. 멋진 유니폼, 골키퍼 장갑, 시원한 물을 챙겨서 밖에 나가 신나는 하루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요. 요즘 푹 빠져있는 아이의 관심사를 살짝 엿볼 수 있어 좋았어요.


가방 안의 물건을 보고 한 사람의 하루를 상상하고, 또 무엇을 넣어볼지 생각해 봄으로써 관심 분야를 떠올려 볼 수 있는 부분이 신선했어요. 자연스럽게 나에게서 타인으로 생각이 옮아가는 것도 좋고요!

아이의 관심 분야가 궁금하다면 <당신의 가방 안에는?>이 책을 강추해요. 이야기 술술 나오더라고요:-)

 

 

씨드북에서 이 책을 보고 너무 읽어보고 싶었어요. 제목만으로도 줄줄이 소세지처럼 많은 것들이 연상이 되었거든요. 손 번쩍 들어 선물 받고 진심을 담아 리뷰를 써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