슝뚜루뚱까라의 핫한 음식점 소원어린이책 19
박주혜 지음, 나인완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 밥의 소중함! 엄마 밥 최고를 외치게 되는 동화책이에요.

동네 초등학교 근처의 분식집은 늘 학생들로 붐비는데요! 아이들의 허기진 배를 따끈한 집 밥이 아닌 자극적인 음식들로 채워지는 것 같아 아쉽더라고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바쁜 성인들도 간편한 식사 한 끼를 원하잖아요! 매번 간편한 식사를 하다 보면 저 역시도 엄마 밥이 그리워진답니다.


별 다섯 개의 음식을 찾아서!

슝뚜루뚱까라 행성은 과학기술이 발달한 행성이에요! 알약 하나면 영양소 섭취가 되고 건강관리도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새로운 과학 기술을 찾아 떠난 지구에서 슝뚱은 냉장고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냉장고 안의 엄마가 만들어 놓은 음식을 복제하여 먹게 되면서 맛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 맛에 반해 음식점을 내고 별 다섯 개의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무엇이 빠졌는지 그 맛이 나질 않네요!

과연 슝뚱은 별 다섯 개짜리의 음식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저희 아이의 최애 음식은 할머니가 개발한 피자밥이에요. 야채를 잘 안먹는 아이를 위해 사랑을 듬뿍 담은 음식을 개발했어요. 저 역시 그 피자 밥을 그대로 복사하여 만들어주고 있답니다. 물로 할머니가 조미한 사랑도 함께요:-)

 

그러니까 엄마가 요리를 하는 것처럼, 아니 그보다 더 큰 사랑과 마음을 너희에게 쏟아붓는 게 아닐까? 정성, 사랑, 마음...그래, 정말 중요하지(p.79).”

 

아이에게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서 먹는 식사가 얼마나 가치 있는 것 인지를 이야기할 수 있었어요. 교훈도 있지만 내용도 흥미롭고 재밌어서 초등 2학년도 순식간에 읽어 내린 책이에요. 특히 슝뚜루뚱까라라고 소리 내어 함께 읽을 때마다 피식피식 웃음이 나오더라고요. 낯선 듯 하지만 은근히 입에 착 붙는 거 있죠?

꼭 한번 읽어보세요.

표지 투표를 해서 제가 고른 표지가 선택이 되었어요. 그래서인지 책에 더 애정이 가네요! 책 선물을 받고 마음을 담아 자발적 서평을 써봅니다. 추천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