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방울 채집 - 곁을 맴도는 100가지 행복의 순간
무운 지음 / 밝은세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2학년 아이도 저도 일상이 주는 행복으로 마음 살찌우기 좋은 책이에요.

책을 읽으려고 하면 자꾸 자리에 없더라고요. 어느 날은 아이의 책상에서 어느 날은 아이의 책가방에서 발견했네요. 일러스트가 귀엽고 일상의 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짧은 글 덕분에 초등 저학년부터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그림 에세이입니다.

 

"우리는 행운이라는 커다란 행복만을 찾아 헤매지만 사실 한 발짝 물러서서 주변을 살펴보면 이렇게나 많은 행복에 둘러싸여 있다."(25번째 행복)


비눗방울처럼 흩어져 있기만 한 나의 일상들이 무의미하게 톡톡 터져버리기 전에 <마음 방울 채집>을 만났어요. 평소였음 예쁜 비눗방울을 불어놓고도 감상하지 못했을 텐데 책이 주는 힘 덕분에 흩어진 일상의 조각들을 모아 간직해보았어요.

 

봄에는 꽃놀이를 하고

여름에는 바다를 찾고

가을에는 탐스런 밤을 줍고

겨울에는 깊게 내린 눈 위에 첫 발자국을 만드는 일


늘 당연한 듯 무심히 넘어갔던 일들에 대해 기록하고 의미를 부여하니 내가 경험한 모든 것들이 특별해지더라고요.

가깝게 자리한 행복! 그걸 말해주는 <마음 방울 채집>입니다. 아마도 작가는 통통하게 살찐 마음을 가지고 있을 듯 하네요.

 

,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속 예쁜 일상을 담은 일러스트 위에 나의 이야기로 덧입혀보며 100번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그림 에세이☺ 많은 시간을 함께 한 책이에요. 좋은 책은 함께 나눠요.

 

 

 

 

출판사로부터 선물 받고 감동 받은 내용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