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알고리즘
고은미.김정호 지음 / 한밤의책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마음에는 착한 늑대와 나쁜 늑대가 살고 있단다. 이 둘은 늘 싸우지.”

손자가 묻는다.

어떤 늑대가 이겨요?”

할아버지는 손자에게 이렇게 대답한다.

네가 먹이를 주는 늑대가 늘 이긴단다.”p.35

살면서..

신기하게도 불길한 예감은 틀린 적이 없고, 바라던 바는 언젠가는 이루어진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제가 했던 신기한 경험들은 무심결에 주의를 기울였던 즉, 나에게 주었던 먹이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말의 알고리즘>에서는 긍정적인 말의 사용으로 변화될 수 있는 생각, 생활, 삶을 이야기합니다. 제목과 책의 표지에서 무겁다고 느꼈던 추측과는 달리 쉽게 익히고 짧은 독서를 하는 저에게 강한 몰입감을 주었던 책이었어요.

 

독을 품은 말을 하려면 상대방에게 전달하기 전에 내가 먼저 그 독을 먹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살리는 말을 하려면 내가 먼저 그 말의 기운을 먹어야 한다." p.26

낯선 문장 하나 없고, 어쩌면 당연한 내용일지 모르는 이 문장으로 제가 뱉었던 가시 돋친 말들을 생각했습니다. 상대도 저도 아팠던 그 후회 섞인 말들을 말이에요.

또 스스로의 심적 평온을 위해 했던 행동들에 대해 확인받고, 아는 내용은 정리하여 다시 마음에 새기며 상생 모드의 뇌 회로 방법, 미끼 말, 체화인지 등 낯선 용어에 대해서는 배움의 자세로 읽어 내려간 <말의 알고리즘>이었습니다.


끝으로 저의 심장을 쥐게 한 문장!

너무 늦어서 못한다는 말은 하지 말자. 무언가에 도전해도 시간은 가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시간은 간다. 다만 결과에 차이가 있을 뿐이다.” p.96

 

말로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한 이 책! 추천해요^^


협찬받고 진실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