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고로케 생각해 - 걱정도, 슬픔도 빵에 발라 먹어버리자 edit(에디트)
브라보 브레드 클럽 지음 / 다른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공복에 읽으면 온 종일 빵 생각에 속이 쓰리고, 빵을 먹으며 읽어도 쉼 없이 쏟아지는 빵에 대한 진심 토로에 또 다른 빵을 생각나게 하는 이 책!

빵에 대해 진심이 느껴지는 나는 고로케 생각해제목마저도 빵을 연상케 하는 언어유희에 임산부의 위장을 자극하게 하는 책이다.

책을 들고 일주일 사이 참 많이도 빵을 먹으러 다녔다.

   

 

처음에는 빵집 알바를 하며 빵에 얽힌 에피소드를 가볍게 읽기 시작했다. 그러나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부분은 중간부분부터---쭈욱!

 

- 소주 안주로 빵?! 생각하지 못한 발상에 놀라고(원래 소주는 캬악-하는 안주랑 먹는 음식인 줄만 알았다)

 

- 쉬는 시간마다 매점으로 달리고 한입만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이 있으며, 샤기컷을 휘날리던 작가를 보며 나와 비슷한 동년배라는 사실에 신나했다.

 

- 빵의 깊이 감을 더해줄 빵의 유래 및 역사

 

- 빵에 실려 있는 빵러버들의 사연! 특히, 입천장 다 까지며 먹는 호떡! 나도 좋아해, 옥수수 빵 사연의 주인공을 보며 입덧 최강일 때 옛 맛을 떠올리며 음식을 찾아 헤매던 내가 생각났으며, 요즘 신상 빵인 줄 알았던 까눌레가 고종 황제도 드셨던 빵이라니..

가볍게 썼지만 전혀 가볍지만은 안은 빵에 대한 정보, 폭 넓은 공감대 등을 한 손으로 빵을 부여잡고 뜯으며, 다른 한 손으론 책장을 넘기고, 입에 한가득 물고 있는 빵 사이로 간신히 새어나오는 추임새를 곁들이며 읽을 수 있었다.

빵이 좋아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빵집 알바를 시작한 작가가 신기하고 용기가 대단하다라는 생각으로 첫 장을 펼쳤는데 읽을 수록 이 분이라면 그럴 수 있어..라는 강한 수긍을 하며 마지막 장을 덮은 책 나는 고로케 생각해

빵의 맛과 향, 모양을 어찌나 잘 표현했는지, 또 귀여운 빵냥이인 캐릭터 브라보는 어떻고..무엇에 홀리듯 작가 SNS계정 @bravo_bread_club 을 타고 들어가 빵 소식을 받고자 하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지금 먹는 빵! 좀 더 재밌게 알고 먹으면 더 맛있을 것임을, 빵에 대해서만큼은 진심인 브라보와 함께한다면 행복하게 살찔 수 있음을 자부하며 읽은 책을 추천해 본다.

@edit_darunpub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책을 만났네요.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