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보림 창작 그림책
박지윤 지음 / 보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맛이 날까?

낯선 음식을 보면 경험했던 향과 맛을 상상으로 음미하면서 한 스푼 떠봅니다.

그 맛을 알고 나서야 비로소 새로운 세계로 입문하듯 느끼며 식사를 이어가요.

   

 

[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책 표지를 보면 낯선 음식처럼 그 참맛을 알 수 없었어요.

지금까지 읽어보았던 한글 그림책을 떠올리며 저의 경험 안에서 퍼즐을 맞춰볼 뿐입니다.

 

피아노 통조림 캔 옆에 피아노를 치는 펭귄, 케익모자를 쓰고 노래 부르는 소녀, 입만 보이는 여성, 근육질 몸매 뽐내는 초콜릿의 춤사위!

가나다 낱말에 이 모든 것을 어찌 조합해봐야 할까요?

  

  

, 가방 가게에 가서

, 나는 늑대를 샀네

 

를 시작으로 독자는 새로운 세계로 안내받게 됩니다.

 

자음 ㄱㄴㄷ이 아닌 자모음이 합쳐진 가나다 한글에 맞춰 장면마다 무한한 상상으로 채워갑니다. 마치 처음 먹어 본 음식처럼 작가가 풀어놓은 상상을 맛보고 나서야 제대로 즐길 수 있었어요. 한글 비에 버섯우산을 뒤집어 쓴 것도, 늑대에게 베어 물린 성난 당근의 모습만 봐도 몰입하기에 충분하네요.

 

게다가,

  

  

', 타조를 타고 타박타박'처럼 재밌는 말놀이는 금방 이야기흐름에 빠져들게 합니다.

 

아이와 저는 책을 읽은 후 생각에서 한 층 자유로워져서 우리만의 또 다른 말놀이 세계를 펼쳐보았어요.

, 가랑비 내리는 날에()

, 나는 엄마를 만났네(아이)

, 다리미와()

, 라디오를 챙기고서(아이)

, 마침내()

, 바느질을 하기 시작했네!(아이)

.

.

.

늘 익숙한 장소도 새롭게 보이게 하는 겨울의 눈처럼 [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역시 다양한 각도로 뭐든지 상상할 수 있는 새로운 한글 세계가 펼쳐지게 하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borimbook 좋은 작품 보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