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부동산 투자 시크릿 - 오르는 부동산을 콕 집어 적중시키는 공군 조종사의 레이더 투자법
박지청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생처음부동산투자시크릿 #박지청 #비즈니스북스 #리뷰어스클럽

시중에 수많은 부동산 책이 나와있지만, 이번 책은 정말 신선해서 서평을 신청할 수밖에 없었다. 신선했던 이유는 작가님이 공군 조종사로 하늘에서 직접 땅을 보며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이야기를 쓴 책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매일 땅에 붙어서 건물을 올려다보는데, 작가님은 조종사기 때문에 하늘에서 아래로 내려다봤을 것이다. 그러면서 우리가 모르는 인사이트가 있지 않을까 싶어 강한 호기심에 이끌려 이번 책을 읽게 되었다.



#5천만원으로 투자하기

작가님은 가진 재산 오천만 원에 공군에서 대출해 주는 1억 5천만 원, 그리고 신용 대출 5천으로 흑석동에 첫 집을 구매했다고 한다. 이것이 재개발 사업과 이어지면서 10억이 넘는 수익을 냈고, 동기들과 재산 차이가 완연하게 벌어졌다고 한다. 물론 작가님도 본인이 공부했다기보다 주변 지인으로부터의 조언을 듣고 구매했지만, 작가님의 결단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2008년에 오천만 원과 대출 2억은 지금이랑 비교하면 너무나도 큰 금액이었을 텐데 말이다. 결단력 하나로 10억 이상을 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지금은 평생 안 쓰고 모아야 집을 산다면서 욜로족들이 생기고, 저축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작가님을 보니 저절로 손이 모아지며 반성하게 된다.



#각 유형별 아파트 수익률

작가님처럼 재개발사업으로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문제는 시간이다. 10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 시간 동안 주식이나 다른 투자를 통해 돈을 굴릴 수 있기 때문에 비교 분석을 잘 해야 한다. 가장 확실하고 빠른 시일 안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이미 지어진 기축 아파트를 구매하는 방법이지만 대신에 수익률은 가장 적다. 실거주라고 생각한다면 괜찮지만, 만약 아파트값이 떨어진다면 은근 신경이 쓰일 것이다. 내가 가장 잘 아는 방법은 기축 아파트 구매지만, 이 책을 통해 청양권 구매, 재개발, 수익형 부동산(오피스텔) 등 여러 유형을 알게 되었다.


 


#도대체 언제 사야 하나요? #마무리

부동산 투자에 대해 여러 유형을 알았으면 이제는 시기를 파악해야 한다. 시기는 여러 가지 지표를 통해 정할 수 있는데 먼저 첫 번째는 금리다. 금리가 내려가야 대출이자도 줄고, 더 나아가 아파트 건축에 있어 은행으로부터 빌리는 이자가 줄기 때문에 아파트 가격에 조금이라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다. 두 번째는 미분양 물량이다. 자연스럽게 공급과 수요로 인해 미분양 물량이 늘어날수록 아파트 가격도 떨어지기 때문이다. 시기도 알았으면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나의 결단이다. 결국 결단이 있어야만 실행을 하기 때문이다. 주요 지표를 쭉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해서 아파트 투자에 대해 진심으로 실행해 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