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널브랜딩책쓰기 #조영석 #라온북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말은 내 느낌상 코로나 이후부터 갑자기 많이 보이기 시작한 것 같다. 그전에도 있었던 하나의 문화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빨리 다가옴에 따라 급부상한 것으로 보인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는 각자도생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안타깝지만, 정부나 회사가 우리의 인생 전체를 책임져주지 않는다. 연금만 보더라도 현재 기성세대를 위한 제도이며, 20,30대들이 연금을 받을 나이가 된다면 연금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처럼 매우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만의 브랜드가 있어야 한다.



#퍼스널브랜딩종류

퍼스널 브랜딩의 종류는 매우 많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SNS 브랜딩이 있을 것이고, 책을 통하여 브랜딩 하는 경우도 있다. SNS의 경우 파급력도 좋고, 빠른 시간 안에 나의 브랜드 이미지를 쌓을 수 있지만, EASY COME, EASY GO라는 말이 있듯이, 금방 잊힐 수도 있고, 실질적인 경제적 이득을 취하기 힘들어 불안정하다. 그러나 책 쓰기를 통한 브랜딩은 결과가 다르다. 우선 책을 판매하기 때문에 실질적 가치가 존재하고, 과정은 힘들겠지만, 한번 이미지를 잘 쌓으면 탄탄하다.

#책쓰기와글쓰기는다르다

따라서 우리는 책 쓰기를 통해 우리의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사람은 기본적으로 변화를 싫어하기에 변화에 대한 불안을 이겨낼 수 있도록 책쓰기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책쓰기 전에 글쓰기가 있으며, 글쓰기와 책 쓰기는 완전히 다르다. 단순 글쓰기로는 수익을 내기 힘들다. 지금 내가 서평을 올리고 있는 것도 일종의 글쓰기이며, 티스토리나 애드 포스트 등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지만, 금액은 현저히 적다. 따라서 우리는 글쓰기를 통해 66일간의 훈련을 통해 습관을 만들고 책쓰기로 나아가야만 한다.


 





#마무리

이 책은 왜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 하는지 이유부터, 책이 출판되는 과정, 마지막으로 어떤 책이 인기 있는 책이 되는가에 대한 조건까지 알려준다. 예전과 다르게 워라벨, 욜로족 등의 단어가 사라지고, 각자도생, 퍼스널 브랜딩의 단어가 그 자리를 대체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현상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 다들 포기하지 않고 일어서서 뭐라도 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아직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는 블루오션이고 이는 명백한 사실이다. 레드오션에 뛰어들기보다 블루오션에 도전하는 것이 성공에 대한 확률이 더 높아 보인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걸 도전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