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만들어진 이유

나는 항상 책을 읽기 전에 작가님이 어떠한 의도로 책을 집필했는지 이유를 찾고자 한다. 작가님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영어교재개발학과를 졸업하고 윤선생영어교실에서 근무를 했다고 한다. 그리고 책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앱인 "스마트조교"를 본인이 40대에 직접 개발하여 등록을 하였다. 앱과 책을 만든 이유는 한국식 영어 공부에 대한 고질적인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책의 머리말에도 나와있듯이, 한국식 영어 공부는 수능을 위해서 교과서, 수능 문제집에 나와있는 수많은 지문을 빠른 시간 안에 읽고 문제를 풀기 위해 독해식 영어 공부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본디 언어는 많이 말하고 듣는 것이 최고의 학습법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님의 생각 또한 동일해서 독해 위주의 학습이 아닌 듣고 말하여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책과 앱이 나오게 된 것이다.

 


 

#책의 구성

책의 구성은 밑에 나와있는 것처럼 여러 항목의 주제에 대하여 듣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문장들이 나열되어 있다.

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장이겠지만 나는 앱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학습용 앱인 "스마트조교"는 안드로이드로만 나와있어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나에게는 사용할 수 없었다. 심지어 이 책에는

앱을 1년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첨부되어 있지만, 그림의 떡이었다.. 글로 설명을 하자면 앱에는 간단한 조작법을 통해 내가 어느 부분을 따라 말하지 못했는지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제시 문장이 나온 후 따라 말할 수 있도록, 공백을 주는 기능도 있다. 이 공백은 사용자 마음대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 친화적인 학습 앱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스터디원끼리 점수로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앱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새로운 해도 왔겠다. 다들 영어공부라는 항목을 새해 계획에 포함시켰을 것 같은데, 영어 공부를 하고자 하는 독자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특히 영화나 미드 쉐도잉을 하기전에 이 어플과 책을 통해 공부를 하게 되면 수훨하게 진도를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