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운 밸런스 - 돈, 운명을 내 것으로 만드는 다섯 개의 힘
엄서영 지음 / 서사원 / 2022년 9월
평점 :

#부의 운 밸런스 #사주풀이 #명리학
운은 타고난 것일까, 바꿀 수 있는 것일까? 나는 후자라고 생각한다. 운도 준비된 자에게 온다는 말이 있듯이
방향성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운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운을 바꾸기 위해서는 내가 어떤 운을 타고났고, 어떤 운이 부족한지 파악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주팔자와 오행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오행을 토대로 내가 어떤 유형의 사람이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방법 또한 알려준다.
#책을 읽기 전 준비되어야 할 자세
나는 어려서부터 혈액형, 사주, MBTI 등 사람의 유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 이 중에 혈액형은 잘 못된 상식이지만, 사주와 MBTI는 통계학에 기반하여 어느 정도 신뢰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을 판단하는데 한 가지 지표로 사용하면 좋지만 맹신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항상 숙지하고 있었다. 이런 자세가 되어있어야 이 책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주팔자와 오행
사주란 한자풀이를 하자면 4개의 기둥과 8글자를 의미한다. 4개의 기둥은 사람이 태어난 해인 '연주', 태어난 달인 '월주' , 태어난 일인 '일주' , 태어난 시간인 '시주'를 뜻하며 쉽게 말해 타고난 운수를 뜻한다. 그리고 하늘과 땅이 있으며 이 4개의 기둥과 하늘땅의 조합으로 8가지 글자가 나오게 된다. (시간~연지) 이 조합으로부터 오행이 나오게 되고, 오행으로 내가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대략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원광 만세력
원광 만세력이라는 앱을 보면 사진과 같이 생년월일과 시간을 입력하여 나의 사주팔자를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사진은 실제 나의 생년월일과 시간을 입력하여 나온 사주 팔잔데, 나의 경우는 불과 흙의 기운이 강했고,
금의 기운이 하나도 없었다. 불은 기운이 강하며 에너지가 넘치고 적극적이다. 흙은 오행 중 가장 균형이 잘 잡힌 특성으로서 다른 유형의 특성을 강화시켜준다고 한다. 금이 없는 경우는 매사에 결단력이 부족하여 우유부단함이 있거나 제안을 잘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이라고 한다. 80%는 맞는 말이어서 무시할 수 없었다..

#물의 기운이 부족할 때
이 책에서는 참 친절하게 각 기운이 부족할 때 어떻게 채울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어떤 유형의 사람과 다녀야 하는지,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인테리어도 알려준다. 심지어 밑에 있는 사진을 보면 패션도 알려주는데 향수 제품도 알려주며, 영화와 그림 작품도 소개해 준다. 어떻게 이런 걸 다 찾았는지는 몰라도 작가님의 뜨거운 열정이 느껴졌다. 이 정도 정성이면 사주풀이를 단순 점괘로 보는 것이 아닌 통계학에 기반한 학문이라 주장할만하다고 생각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