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 진짜 전문가가 알려주는
김상민.임성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ntro

전에 잼라이브라는 퀴즈프로그램을 즐겨했었다. 문제를 맞출때마다 상금을

문제를 맞춘 사람 수로 나누어 상금을 나누어주곤 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인기가 시들어지더니 라이브커머스라는 형태의 앱으로 탈바꿈 했다. 이때

처음으로 라이버커머스를 접하게 되었고, 잘만 이용한다면 다른 기업들이 매출을

올리기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자주이용할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책의 내용

라이브커머스와 홈쇼핑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통의 방향이다.

또한, 최근에 라이브커머스는 전문 쇼호스트 보다 일반인들이 많이 나와

비전문인을 많이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좀 더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방법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는 라이버커머스 플랫폼 추천과

어떻게 하면 라이브커머스에서 상품을 잘 팔지, 비법들을 전수해준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방송비법,

불안감이라는 파트였다. 홈쇼핑에서 쇼호스트분들에게 들을 수 있는

흔한 말 "고객님, 수량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 가격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전에는 사야할 상품이 이런 상황에 놓여있다면 불안해서 구매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스마트컨슈머들은 잘 속지 않는다. 거짓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책을 보니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이런 멘트를 할 때는 실제로 사실에 기반해서

말을 해야하기에 무조건 거짓이라고 볼 순 없다. 사실의 정도차이가 있는것이다.

Outro

최근 가장 핫한 플랫폼인 유튜브, 틱톡, 넷플릭스의 공통점은

바로 영상이 핵심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컨텐츠들의 인기가 급상승 했지만, 앞으로

더더욱 인기는 높아져갈것이다. 따라서 상품을 판매하는것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부분에서 영상으로 대체해야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