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 - 처음 읽는 미래학 팟캐스트
앤드류 메이나드 지음, 권보라 옮김 / 프롬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ntro

미래학 팟캐스트라는 독특한 소재에 끌려 책을 읽게 되었다. 조금이나마 미래에 어떤일이 생길지 상상하며 읽으면 좋을거같아 책을 바로 신청하였다!

책의 내용

책에서는 과거로의 여행 / 고유한 인간 / 미래건설 / 내일의문턱 이라는 총 4장으로 나뉘어있다. 크게 나눌때 과거 현재 미래로 봐도 될 것이다. 이 테마에 맞게 여러 에피소드들을 나누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나의 감상으로 서술하겠다.






다른 에피소드가 하나 더 남아있지만 이 문구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나 역시 무한한 가능성을 뽐낼수 있게 만들어준 부모님에게 매우 감사하다. 참으로 뜻깊은 문구다. 사실상 책에서 이 문구가 책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겠다.






이 노래는 한번 들어본사람은 있어도 한번 만 들어본 사람은 없을 것 이다. 전쟁을 멈추게 한 노래 존 레논의 <이매진>이다. 베트남 전쟁 배경으로 나온지 모르고 음악을 들었을 때 참으로 마음이 평온해지고 희망찬 배경속에 비둘기가 상상이 되었다. 노래 제목이 HOPE나 긍정 그런것이 아니고 단순히 imagine 이었기에

이런 평화로운 상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랐다.




Outro

내가 상상하는 미래가 책에 쓰여있을까 궁금하여 읽었지만 누구나 상상할 수

있는 미래가 나와있었다. 또한, 이매진을 통해 인간의 고유성을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고유성을 토대로 앞날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 작가의 숨겨진 의도같았다.

앞으로의 미래는 나의 후손을 위해서라도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고싶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