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도 부러워 할 실험 천재 -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실험 놀이 80 [팝업북]
톰 애덤스 지음, 토머스 플린덤 그림, 배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디슨도 부러워할 실험천재>는 어린이를 위한 과학 팝업북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는 더 좋아하게 될거고요,  과학에 관심이 없던 아이는 분명 과학과 친해질 수 있을 거에요.
 
 
팝업창을 하나하나 들춰보며 80가지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실험들이 많아요.
 
 

 뒷정리를 부탁해

이 실험을 하기 전에 부모님께 허락을 꼭 받으세요.  뒷정리할 게 아주 많거든요.
- 팝업창을 넘겨보면

물이 줄줄줄!

플라스틱 음료수병의 바닥 가까이에 구멍 2개를 뚫으세요. 이 병을 물속에 담근 상태에서 물을 가득 채우고 뚜껑을 꽉 잠그세요.
그 음료수병을 가지고 친구에게 가서 물 한 잔을 권하세요. 친구가 병뚜껑을 여는 순간 구멍에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올 거예요. 뚜껑이 닫혀 있을 때는 병 안으로 공기가 들어가지 못하다가 뚜껑을 여는 순간 공기가 들어가면서 물이 줄줄 새게 되는 거예요.

 각 팝업창 하나하나 이렇게 실험 방법과 결과 그리고 왜 그런 결과가 나오는지 쉽게 설명 해 줍니다. 그렇게 하나 하나 실험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과학 원리가 저절로 익혀지겠죠?
 
 실험이 80개나 되기때문에 모두 다 해보기란 사실 무리가 있습니다. 그런데 다 해보지 않아도 머릿속 상상으로 하는 실험이 참 재미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이 책을 일주일 내내 옆에 끼고 읽고 또 읽더라고요. 그러더니 저에게 실험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퀴즈도 내고 스스로 읽으면서 아~ 하며 신기해 합니다.
 
 
저희는 가장 먼저 당근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지퍼백에 생당근을 넣고 소금을 넣어 흔들어줍니다. 몇 시간 뒤 정말 당근의 수분이 빠져나와 지퍼백에 물이 생겼고, 당근이 말랑말랑해졌답니다.
 이렇게 저희 아이는 당근 실험으로 삼투압의 원리를 알게 되었어요.
 
 두 번째로는 우유에 식초를 넣어 단백질이 응고되는 모습을 관찰했습니다. 저희 아이가 화학 반응을 눈으로 직접 본 것이죠.
 그리고 사진은 없지만 날달걀을 식초에 담궈 어떻게 변화되는지도 실험했어요. 하루에 하나씩만 실험해 보아도 심심하지 않을 것 같네요.
 
 
이 책은 총 8장 밖에 안 되지만 그 안의 80가지나 되는 실험이 모두 들어있기에 내용이 꽤 많아요.
 
 마지막 장은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한 장인데요, 바로 마술의 원리를 알 수 있는 장입니다. 알고보면 마술도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것이 많잖아요.

 제가 보건데 권장 연령은 7세~ 초등 3학년 정도면 좋을 듯합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나 과학을 어려워 하는 어린이 모두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