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읽다 - 행동심리학으로 풀어 본 인간관계 해법
김재득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꽤나 오래 차지한 <미움 받을 용기>를 읽었다. 거기에서 말하길 모든 고민은 인간 관계에서 온다고 쓰여있다. 그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서 인간 관계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는 말이겠다.
 나도 직장인이라 익히 겪어 봐서 알고 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적이 언제냐고 물어 본다면 단연 직장 동료와의 관계가 껄끄러웠을 때라고 말하겠다. 경제적인 문제나 육체적인 문제보다도  인간 관계적인 문제가 가장 힘들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 봤을 인간 관계 문제를 어떻게 하면 잘 극복 할 수 있을까? 
 그 지침서로 행동심리학으로 풀어 본 인간 관계의 해법 <당신을 읽다>가 도움이 될것이다.
 <당신을 읽다>는 DISC로 인간 관계를 분석해  나의 유형과 상대방의 유형을 알고 거기에 맞춰 내가 어떻게 변화하고 상대방을 대할지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다.  행동심리 도구로서 MBTI와 에니어그램은 들어봤어도 이 책에서 말하는DISC는 좀 생소했다.
DISC는 주도형(Dominance),사교형(Steadiness), 안정형(Steadiness),신중형(Conscientious)의 약자로, 이 네가지 행동유형의 특성만 안다면 인간관계를 정복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 나는 책을 읽고 내 유형을 판단하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다른 유형에서 어떤 점을 내가 배워야할지 등을 혼자서 해 나가기가 조금은 벅찼다. 그래서 혹 DISC 강연이 있다면 꼭 들어보고 싶다. 강연을 듣고 다시 한번 책을 읽는다면 더욱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