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마터면 또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 - 투자에서 비즈니스까지 한칼로 끝내는
김수헌.이재홍 지음 / 어바웃어북 / 2022년 11월
평점 :
대다수 사람이 가장 원하고, 어쩌면 모든 사람이 가장 원하는 것은 경제적인 독립이자, 자유라고 생각한다. 이 자유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중장기적으로 투자해서 자유라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초기 자본일 것이다.
이 초기 자본을 정의한다면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젊음, 시간, 학력, 재능, 인맥, 경험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매우 필수적인 요소로서 회계의 개념을 탄탄하게 기초로 해서 쌓아가지 못한다면, 사상누각(沙上樓閣)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런 생각과 관련해서 “하마터면 또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는 회계에 관해서 여러 지식과 함께 실무에 관한 내용까지 매우 충실하게 담고 있다.
페이지를 열어보면 회계 공부를 좀 더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을 하고 있다.
가장 핵심이 되는 27가지 내용을 순서대로 수록하였고, 그림과 일러스트, 도식 등을 다채롭게 사용해서 지루하지 않도록 구성을 하고 있다.
그리고 주제마다 키포인틀 서두에 수록해서 개념을 잡고 익혀야 할 중요한 것에 대해서도 미리 정리하고 있다.
경제의 자유를 꿈꾸는 많은 사람이 회계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는 있으나 섣불리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하나하나씩 기본 개념을 잡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해서 다음 단계의 회계 개념을 향해서 나아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누구나 중요한 것은 알지만, 섣불리 시작하지 못하는 회계 공부를 이 책을 통해서 시작해 본다면 꼭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