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두 가지를 얻는 것을 일거양득(一擧兩得)이라고 하는데 이 책이 딱 그러하다.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저술서는 너무나 다양하고 그 범위도 넓다고 할 수 있다.
그중에 특히 대중적인 프로그램이 컴퓨터 그래픽과 동영상 편집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더욱이나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가 유튜브의 물결과 함께 다양한 계층과 연령이 나름의 콘텐츠를 가지고 아주 빠르게 진입을 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는 정말 딱 맞는 결과물이라 생각이 된다. 어도비사의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가 각자의 개성에 맞게 함께 있으면서도 두꺼운 표지로 각각 구성되어 있어서, 분권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권 말에서는 업데이트된 기능만 살펴볼 수 있도록 포켓북,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의 단축키가 각각 한 페이지씩 수록되어 있다. 잘라서 코팅을 해서 사용하면 정말 활용도가 높을 듯하다. 면면을 살펴보면 일거양득이 아니라 일석삼조(一石三鳥)인 듯하다. 총 3권의 책이 묶여 있으니 말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나 “왜 그럴까” 라는 아이콘을 통해서 궁금하게 여겼던 부분을 알 수 있게 하였고, 과거의 프로그램 사용법에 관한 책들을 살펴보면 프로그램 실행 이미지가 크게 들어가서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에서는 프로그램 실행 이미지를 적절하게 사용하여서 알차고 꼼꼼하게 구성을 하고 있다. 1인 미디어를 제작하며 동영상 편집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듯하다. 물론 반복과 숙달이 있어야 활용이 되고 응용이 되리라 생각이 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 가지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저서가 출간되겠지만,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를 익혀보고자 한다면 한 번쯤 읽어보고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