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 - 내 안에 숨은 지능을 깨우는 두뇌 훈련법 40일 만에 천재가 된다
개러스 무어 지음, 박진희 옮김 / 미디어숲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뇌력을 키운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아마도 신체의 근육을 키워나가는 것처럼 뇌 조직의 근육을 키워나가는 것으로 생각한다.

신체의 근육을 키워나갈 때에서 단계별로 조금씩 익숙해지도록 진행을 하는 것처럼, 두뇌의 경우에도 동일하다고 생각이 되는데, 실제 우리의 두뇌의 근육을 단계별로 키워나가기가 쉽지 않은 듯하다.

이번에 받은 “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라는 책은 이런 과정을 차근차근 밟아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두뇌를 어떻게 관리하는 가에서부터 시작해서 머릿속을 정리하고 잠을 깊이 자고 지식을 확장하고 끊임없이 배우는 내용들을 담아서 총 40일 동안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매일 주어지는 과제와 과제에 대한 설명을 정말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다.

다만 과제를 잘 수행해 나가기가 쉽지 않은듯하다. 그래서 앞부분에 단계적인 문제 해결이나 쉽게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배치를 한 그것으로 생각한다.

저자는 독자의 심리를 너무 잘 알고서 구성을 한듯하고, 뇌 관련 숙면, 운동, 식습관에 이르기까지 정말 꼼꼼하게 담아놓았다. 혹자는 과제가 많고 설명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론적인 부분이나 지식적인 부분이 아니라 바로 적용해서 개선을 하고자 하는 처지에서는 딱 적당한 분량이고 딱 이해 쉽게 알맞은 내용이라고 본다.

특히 23일 차 과제에 “사과하기”라는 주제가 있었는데 이 또한 우리의 두뇌를 자극하는 요소라고 하니 잘 한번 실천해볼 내용이다.

가벼우면서도 즐겁게, 그리고 깊이 있으면서도 다양하게 우리의 두뇌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자습서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