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 구약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정동열 그림, 정해주 해설 / 선한청지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존하는 책 중에 가장 유명한 책이자 베스트셀러라고 한다면 단연 “성경”일 것이다.

이 성경에 대한 해설서만 해도 수십만 권에 이르고 있지만, 정작 성경은 가장 어려운 책으로 또는, 가장 어려운 기독교의 경전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런 성경을 최대한 눈높이를 낮추어 대중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구성한 책이 바로 “성경 1독 플러스 만화 성경”이다.

구약 편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구약의 성경 구성을 보면 흥미진진하게 읽어지면서 드라마틱 한 장면이 구성된 내용도 있고, 추상적이면서 좀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한 내용도 있다.

방대한 내용이라 할 수 있는 구약성경의 내용을 인물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을 했고 형이상학적인 내용은 부분은 해당 성경의 설명으로 대신하면서 전체의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을 한 것이 엿보인다.

그림체를 기준으로 보면 초등 고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해서 읽을 수 있을듯하지만, 실제 내용에서는 어른이 읽어도 무리가 없도록 신경을 많이 써서 만들어졌다.

성경의 실제 내용과는 약간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어서 약간의 아쉬운 생각이 들었지만 구약성경의 큰 아우트라인을 이해하는 관점에서는 이 정도는 애교로 생각할 수 있을 듯하다.

덕분에 구약성경의 큰 그림을 이해하고 조금은 더 수월하게 성경을 살펴볼 수 있었고 인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 인물이 성경의 역사 가운데 겪었던 상황과 감정을 약간 이해할 수 있었다.

다만 그림이 조금 더 조밀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성경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분량이 늘어나게 되더라도,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자세하게 구성을 했으면 좋았을 듯하다.

구약성경의 전반적인 이해와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들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분이 읽어보기에는 적당한 내용과 구성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