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멘탈 - 의지력을 180도 바꾸는 결심의 뇌과학
호시 와타루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외모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지만, 각자의 정신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다.

그러나 저자는 그 차이는 능력이 아니라 아주 사소한 것에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정신력이 강한 사람의 인생은 마음먹은 대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멘탈을 강하게 하는 것으로 인생의 모든 부분을 마음먹은 대로 진행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현재는 지금까지의 선택과 행동의 결과라는 말에는 수긍이 가지만, 여전히 미심쩍은 생각이 먼저 들었지만, 강한 멘탈은 과학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는 내용에서 그 단서를 찾아보기로 했다.

다음의 공식에서 꽤 신뢰할만한 대답을 찾을 수가 있었다.

목표 달성 = 목표 × 수단 × 멘탈

물론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추상적인 내용이 아니라 좀 더 직접적이고, 직관적인 내용이라서 도움이 되는 것을 다수 발견할 수 있다.

전체적인 구성은 7개의 주제를 핵심 키워드로 구성하고 있다.

멘탈이 인생의 90%를 결정하는 이유와 목표 달성 공식, 변화를 싫어하는 뇌의 특징, 최강의 행동력과 강인한 멘탈을 만드는 법, 자신감의 메커니즘과 현실의 변화 과정, 마음 훈련과 말의 힘, 부정적인 감정의 제거, 이후에 할 일과 목적지인 행복에 대해서 7가지 주제를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책의 내용 가운데, “지금의 나를 버리면 분명 인생은 분명 달라질 것이다.”라는 말에서 3가지 질문이 떠올랐다.

그러면 버려야 하는 나는 내가 가진 그것 중에 어떤 모습일까?

나를 버리는 기준을 얼마만큼으로 설정해야 할까? 전부? 적정한 기준이 있을까?

마지막으로 나를 버리면서 얻어지는 것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 것일까?

그러나 우리가 이대로 살아갈 수는 없지 않은가?

누구든지 목표가 있고, 현재의 내 모습을 버리더라도 변화를 원하고 있을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