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도 못했던 내가 말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 말의 변화가 필요한 당신에게
김정아 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스피치 강사 6인의 비법이 실린 책이다.

스피치를 시작하는 사람, 스피치를 하는 사람, 더 스피치를 잘 하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첫 번째 주제에서는 스피치 강사가 되게 된 계기와 환경을 바꾸어야 한다는 전반적이 내용이었고 두 번째 주제에서는 “질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스피치를 발전시킬 수 있는 비책을 알려주었다. 세 번째 주제에서는 비언어적인 요소 가운데 목소리, 음성을 개선해야 할 필요성과 개선할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어느 정도 스피치를 하는 처지에서는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주제라고 생각이 된다. 네 번째에는 효과적인 멘트의 구성과 사용법 등등이 수록되어 있고 다섯 번째에는 스피치에는 비즈니스적인 요소가 필요함을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에서는 유형별로 분류하여 스피치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서 처방까지 상세하게 구성하고 있다.

과거에는 자신을 나타내고 공적인 장소에서 자신을 피력하는 일이 적었으나 현재에서는 자기 PR도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자신이 가진 지식을 효과적으로 잘 전달하는 것 또한 수익의 한 부분으로 자리하고 있는듯하다. 대표적인 예가 개인 방송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

스피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스피치를 잘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나는 스피치를 사용할 일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간혹 있을 것이다. 스피치에 대해 다양한 관점이 있겠지만 스피치를 생활의 일부라 여기는 사람에게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