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estart의 원리로 미래를 여는 교회 - 교회가 미래의 희망이 되는 길
서길원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18년 8월
평점 :
리더가 다시 서야만 바뀔 수 있다고 한다.
믿음이 변화되어야 하고 절대적인 믿음으로 발전해야 하고 그 믿음의 영적 고도를 높여야만 미래를 열 수 있다고 한다.
오직 하나님께서 임재하셔서 주관하실 수 있도록 내 안의 죽어야 할 것, 버려야 할 것을 제거함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한 지체가 되어 연합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교회의 본질은 무엇이겠는가? 그리스도께서 친히 본보여주신 “사랑의 실천”이 되겠고 그 실천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영혼의 구원이 가장 중요하게 강조되어야 하지 않을까?
영혼 구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초대교회의 신앙이 회복되어야 하고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의 신앙이 회복되어야만 올바른 영혼의 구원이 이루어지리라 생각된다.
하나님의 말씀이 먼저 회복되면 이 생명수를 허락받고자 영혼들이 모여올 것이고 그 가운데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질 것이다.
그가운데 하나님의 자녀들을 돌아보는 심방이 부지런히 진행이 되어야 할 것이고 예배의 경건성이 회복되어야 할 것이다. 세상의 풍류를 따르는 정체성을 잃어버린 알 수 없는 예배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배의 날에 경건함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는 예배가 되어야 하나님께 복을 받고 거룩해지는 교회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예배마다 하나님의 진리 말씀이 선포되어야 될 것이며 하나님의 거룩하신 희생이 선포되고 우리가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죄인이었으나 자비로우신 하나님의 은혜로 죄 사함을 받았음이 선포되어야 하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대로 신앙하게 될 때 완전한 구원이 허락됨이 선포되어야 한다.
저자는 미국 하버드 대학의 지도자 연구센터에서 미국의 최고 경영자 중 비약적인 발전과 성공을 거듭하는 150명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했는데, 그들에게서 세 가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한다.
1. 하나님을 최고의 경영자로 모신 것
2. 주변 사람들이 비웃을 정도의 큰 비전을 소유.
3. 끝까지 일을 해내는 찰거머리 같은 끈기.
한 번쯤은 내 것으로 가져와보자.
그래서 하나님께서 나를 이 땅에 보내실 때 나를 향해 가지신 계획(비전: vision)을 알아가고
하나님의 인도하심 앞에서 반드시 감당해야 할 사명(mission)을 행하고 이것을 실행 가능하도록 에너지가 되고 원동력이 되는 소망(desire)을 간절하게 간구하며 살아가는 리더가 서면 미래를 여는 교회도 생겨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