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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PR: 핵심은 분위기다 - 사람을 움직이는 여섯 가지 법칙
혼다 데쓰야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PR도 알고 전략이라는 단어도 아는데 전략 PR은 무엇일까?
필자는 세상을 무대로 삼은 정보 전략을 PR이라고 정의하였고 사람의 행동을 바꾸는 것이라 한다. 그리고 현재의 시대가 구조가 보이지 않았던 정교한 손목시계의 커버가 ‘반투명’에 가까워진 시대라고 한다.
그래서 더욱 전략적인 PR이 필요하며 효과적인 시대이기에 다음의 주제를 기본으로 전략을 제시한다.
공공, 우선, 보증, 본질, 공감, 재치
이런 6가지의 요건이 충족될 때 세계를 움직이는 PR이 되는 것이 전략적인 PR이 되는 것이다.
구매하는 이유를 만든다는 사고방식에서 시작하는 전략 PR의 개념이 생소하기는 하지만 좀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개념으로 이해가 되었다.
또한 이 전략 PR을 통해 사회적 상식을 바꾸어 간다는 것이나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거부감을 최소화하여 자연스럽게 PR을 해 나가야 하는 이유도 나름 찾아볼 수 있었다.
어쨌든 최종적인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진행하는 다양한 전략 PR의 개념을 정리할 수 있었다.
사회적 관심을 요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된 부분도 집중해서 살펴볼 내용이었다.
저자가 글로벌 PR 회사에서 재직했던 당시의 내용을 기록한 부분이 있었는데 플레시먼 힐러드는 왜 글로벌 PR 회사가 될 수 있는지 짐작할 수 있었다.
곤도 마리에의 마법이 세계를 움직일 수 있었던 것은 사회적 관심이라는 물살을 탔기에 가능했던 것이 아닐까?
“PR은 건전한 것이어야 한다.”
개인이나 기업의 이익이 아니라 공공의 이익, 사회적 관심을 올바른 쪽으로 옮겨 놓는 PR이 진정한 전략 PR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