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은 가게로 1년 안에 벤츠 타기 - 작은 가게에서 억대 매출을 만들어내는 창업 고수들의 알짜배기 영업 노하우
허로민 지음 / 미래북 / 2018년 4월
평점 :

허로민 작가님의 책 《작은 가게로 1년 안에 벤츠 타기》라는 만만찮은 제목의 책을 읽었다.
일단 표지와 제목이 엄청나다. 뭔가를 압도하는 느낌. 예사롭지 않았다.
이런 류의 책들이 가지는 한계는 ‘본인 자랑’만 실컷 늘어놓기가 일쑤인데 이 작가는 조금 달리 한다.
첫째, 철저히 작가님 본인의 다양한 경험이 생생하게 전달된다. 농협 창구와 농협 마트에서 직간접적으로 겪은 일들을 차분하게 들려준다. 읽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그렇지!’ 추임새를 넣게 된다. 공감 되는 부분이 수두룩하다.
둘째, 있을 법한 주변의 사례들을 재미있게 재분석해서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무조건 식이 아니라 가볍게 툭툭 정보를 흘려주는 데 결코 만만하지 않게 들린다. 놓쳤을 법한 사실들, 알게 모르게 저지른 실수 하나 허투루 보내지 않는다. 가볍게 던지는 말들이지만 명언보다 더 새겨들어야 할 고수들의 전술들이다.
셋째, 노하우 위에 꿀팁들을 얹었다. 케이크 장식을 얹었으니 금상첨화다. ‘장수 고수의 비법 노트’ 알짜배기 정보들이다. 한눈에 보기 좋게 압축 요약해 두었다. 책을 다 읽은 후 작가님이 제시하는 이 비법들만 제대로 챙겨도 결코 쉽사리 실패하리라는 두려움만은 사라지리라 본다.
작가님이 참 많이 궁금하다.
얼마만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면 이 정도의 내공을 갖추게 될까. 분명 책에 못다 한 말들도 많으실 텐데.
기회가 닿는다면 꼭 작가님을 찾아 만나고 싶습니다.
작가님께서 좋은 소식 알려 주신다면 열 일 제치고 달려 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책 내셨으니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제 하는 일에 작가님의 책이 일등공신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허로민 작가님의 책을 재미있게 읽은 예비 창업자 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