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 풀빛 그림 아이
매기 허칭스 지음, 제스 랙클리프트 그림, 이정은 옮김 / 풀빛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고 또 읽고
너덜너덜 낡았는데도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애착도서📚
여러분은 있으신가요?

꼬마숙녀가 씨익 웃으며
책을 꼭 안고 있는 표지의 그림만 봐도
책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데요,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는
책의 입장에서 이야기해요.

내가 꼬마숙녀에게 어떻게 사랑받았는지
꼬마숙녀가 나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사랑받아 행복한 책이 이야기합니다.

°°°

비록 6쪽은 바닷바람에 휙 날아가 버렸고,
10쪽은 목욕탕에 퐁 빠져 버렸고,
4쪽은 개가 잘근잘근 씹어 버렸지만,
너는 내 안의 모든 말을 다 기억하고 있지.

나를 잃어 버렸을 때, 너는 엉엉 울었지.
그리고 새 책을 사 온 엄마에게 말했어.
"이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 아니야!"

나를 다시 찾았을 때,
너는 나를 우스러지게 꼭 껴안았지.
그 바람에 몇 장이 떨어져 나갔어.
하지만 괜찮아.
우린 내 안의 그림을 전부 다 기억하고 있으니까.

°°°

그림책 속의 꼬마숙녀도!
꼬마숙녀의 사랑을 받는 책도!
너무나 귀여워요~~
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하네요.

나의 어린시절...
나의 애착물건은 무엇이였는지 생각에 잠겨봅니다.

내가 애착을 갖고 소중히 대하는 물건들이
모두 이 책과 같기를^^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풀빛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