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는 내 친구 맑은아이 14
나은경 지음, 홍찬주 그림 / 맑은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의 마음을 따뜻하게 들여다보는 그림책

아기고양이 치즈는 심심해요.
뱃속에 동생이 있는 엄마는 놀아줄 수가 없죠.
엄마에게 서운한 치즈는 친구들에게 갔어요.

마침 흰색 고양이 단비가 보여요.
치즈는 살금살금 다가가 화들짝 놀라켰죠.
같이 놀고싶어서 그런 것뿐인데
단비는 치즈를 피해 멀리 달아나 버렸어요.

아무리 멋진 모습을 보여줘도
치즈게 제일 좋아하는 걸 주어도
단비는 달아나 버려요.

그래도 단비랑 놀고 싶은 치즈는
가만히 단비를 보았어요.

그러니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죠.

단비를 슬퍼 보였어요.
무언가를 찾는 것 같았죠.

그러다 위기에 처한 단비를
지혜롭게 도와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길을 잃은 단비에게
엄마가 있는 곳까지 데려다줬죠.

단비는 치즈에게 말했어요.
"널 잊지 않을게."

-


°°°°°
누군가와 친구가 되고 싶다면
그 친구의 마음을 따스하게 들여다보세요.
°°°°°

우린 친구가 필요할 때 어떻게 하나요?
특히나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을 때 말이죠.

《치즈는 내 친구》는
치즈와 단비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친구랑 친해지고 싶은 마음은 진심이지만,
나의 서투른 행동이 친구랑 더 멀어지게 할 때도 있죠.

이럴때
진심으로 친구를 위하는 마음으로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는건 어떨까요?

상대의 마음을 보는 연습을 하면
좋은 친구가 생길거예요.

-

맑은물 출판사의 #맑은아이 시리즈예요.
전에도 몇 번 소개한 시리즈이기도 하죠.
그림책이지만 그 안에 담고 있는 메시지는
어른인 저에게도 참 필요한 이야기인 것 같아요.

찐형제와도 친구와의 관계에 관해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맑은물출판사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