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예술의 역사 3 : 르네상스 Renacimento 만화 예술의 역사 3
페드로 시푸엔테스 지음, 강민지 옮김 / 원더박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예술의역사_르네상스

페드로 시푸엔테스_지음 | 강민지_옮김 | 원더박스_출판
#도서협찬 #찐형제책소개

✨️첫 눈에 홀딱 반한 《만화 예술의 역사》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만화로 그려져 있는데,
그 만화가 그냥 만화가 아니예요.
만화로 이렇게 표현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저도 모르게 감탄하며 단숨에 읽고
만화를 세심하게 보며 또 읽었어요😄

이탈리아 토스카나 심장부에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도시 피렌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궁전이자 박물관인 이탈리아의 우피치 미술관을 중심으로
르네상스 여행이 시작되요~

괴짜 선생님과 다섯 학생의 (똥강아지 한마리도)
시공간을 넘나들며 떠나는 예술의 세계!
그들이 만나는 인물과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훌륭한 도슨트를 만나 예술사에 젖어드는 느낌이 들거예요.

⏳️꿈에 그리던 이상형을 만난 이사도라.
바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을 보고 반했죠.

인체 해부학에 정통해던 '미켈란젤로'는
단 하나의 대리석 덩어리를 깎아서
인간의 몸으로 표현이 가능한 모든 아름다움을 나타냈어요.

⏳️다 빈치 박물관에서 만난 레오나르도 다 빈치.
다 빈치님을 따라 여행을 떠나는
이사도라, 마리아, 토마스, 안드레아.

⏳️천천히 감상하고 싶었던 씨피유는
거대 파인애플 조각상 앞에서
예술 평론가 '마리 앙리 벨'을 만나요.

'스탕달'이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마이 앙리 벨'.
그의 이름을 딴 '스탕달 증후군'도 있어요.
'스탕달 증후군'은 감각이 예민한 사람이 수많은 예술 작품에 한꺼번에 노출되거나 실제로 그런 공간에 있을 때 심장이 빨리 뛰고 어지러움, 떨림, 두근거림을 느끼는 현상을 의미한대요.

씨피유는 스탕달을 따라
르네상스 예술에서 제현된
고대 예술의 이상적 아름다움을 만나지요.

⏳️길게 펼칠 수 있던 시스티나 성당에 그려진
미켈란젤로의 천장화도 너무 세밀하고 멋지게 표현되어
웅장한 느낌이 아직도 남아 있어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산 로렌소 데 엘 에스코리알 왕립 수도원.
솔로몬의 성전을 연상시키는 평면도와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과 기하학적 특성의 에레라 양식.
16세기 후반의 '세계 8대 불가사의'로 알려진 이유를 알겠죠?

-

어쩜 책 한 권에 르네상스의 모든 것이 담겨있을까요?
르네상스시대의 작품과 그 작품의 의미, 배경, 해설 등등 재미있게 빠져들어서 읽었어요. 천재적인 화가들을 비롯한 예술가들을 만나며 예술사에 한걸음 가까워진 느낌이에요.

만화로 재밌게 예술의 역사를 알려 주는 책!
이 책을 쓰고 그린 저자는 스페인의 중학교 사회과 교사예요.
수업에 활용하기 위한 교육 목적과
예술을 지루하고 따분한 것으로 생각하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만화를 그린 것이 이 책의 시작이였답니다.
스페인 현지에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선보인 것이
큰 성공을 거둬 정식 출간까지 이루어졌다고 해요.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날 수 있게 되서 다행이에요💕

저는 세번째 책인 르네상스편을 소개하고나니,
첫번째 책 고대 세계와 두번째 책 중세시대도
꼭 읽어봐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리고 앞으로 출간예정인
4권 바로크와 신고전, 5권 19세기, 6권 아방가르드도
무척이나 기다리게 될 것 같아요🤗

예술의 역사가 알고 싶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만화 예술의 역사》시리즈 꼭 보세요!
찐형제가 완전 강추합니다!!🫶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원더박스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